포맨 4집 [THE ARTIST] - 포맨 3기의 첫 정규앨범이 발매되다!

나는 가수다의 인기와 함께 요즘 가수들의 트랜드는 잘생긴 외모보다는 노래를 잘하는 가수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수라면 역시 가장 먼저 갖추고 있어야 할 것이 가창력이라고 할 수 있지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그룹 포맨 역시 최고의 가창력을 뽐내는 그룹 중의 하나입니다.

3인조 남성그룹 포맨은 지난 1998년에 데뷔하여, 몇 번의 멤버교체(현재 포맨 3기)가 이루어 졌지만 가창력에서는 언제나 변합없는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올해초 종영한 현빈, 하지원의 시크릿 가든 OST를 부르며 <이유>를 부르며 다시 한 번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포맨은 정규 4집 앨범 [THE ARTIST]를 발매하고 새로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4집 앨범의 메인 타이틀곡 '살다가 한번쯤'이 온라인 음악 서비스 대표업체인 소리바다의 6월 둘째 주(6월 12일 ~ 6월 18일) 주간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밖에 4집 앨범의 '사랑해(9위)', '내여친(16위)', '짝사랑(19위)에 오르며 총 4곡을 차트 상위권에 진입시키고 있었습니다. 노래만큼은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이번 4집 앨범은 포맨 3기인 이들에게는 첫 정규앨범으로 무척 의미가 깊은 앨범인데, 각종 음악차트에서 상위권에 기록하고 있어 무척 다행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이번 앨범의 특징은 포맨의 프로듀서인 바이브 윤민수와 멤버들이 직접 자작곡에 참여하여 13곡 모두 타이틀 곡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앨범입니다. 메인 타이틀곡은 <살다가 한번쯤>으로 이어 <짝사랑>, <안되는데>, <사랑해>, <내 여친>이 타이틀곡으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럼 음반 리뷰를 간단하게 해보겠습니다.

총 15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1. I Feel So Nice
02. 수수께끼
03. 사랑해
04. 짝사랑 (Feat. 美)
05. 살다가 한번쯤
06. 오아시스
07. 안되는데
08. 떠나가버려
09. 상사병
10. 내 여친
11. I Do (살아는 볼게)
12. Never Leave You
13. 잊지 못해
14. 살다가 한번쯤 (Inst.)
15. 사랑해 (Inst.)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몇 곡의 노래를 간단하게 리뷰하자면,

3번트랙 사랑해
사랑해는 포맨의 멤버 리드보컬 신용재가 작사 작곡한 곡입니다. 사랑해라는 제목과는 다르게 약간은 슬프게 느껴지는 곡입니다. 한 남자의 사랑을 노래한 곡으로 노래만 잘하는지 알았는데, 이렇게 작사, 작곡까지 잘하는지는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4번트랙 짝사랑
짝사랑은 한 여자를 바라보는 짝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가사가 무척 인상깊은 곡입니다. '여자의 슬픈 눈물을 닦아본 적 혹시 있나요'라는 슬프고 애절한 가사가 특징이지요. 짝사랑은 드라마 시크릿 가든 OST로 호흡을 맞춘 가주 미(美)가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조화로운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세 남자의 애절한 목소리와 무척 잘 조화되는 것 같았습니다.

5번트랙 살다가 한번쯤
이 곡은 이별한 연인의 행복을 기도하면서 감출 수 없는 미련을 표현한 발라드 곡입니다. 특히, 이 곡에서는 신용재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볼 수 있는데요. 사랑에 대하여 공감가는 가수와 그를 빛내주는 멜로디가 무척 인상 깊은 곡입니다. 메인 타이틀곡으로 정말 손색이 없는 곡이라고 생각 되었습니다.


7번트랙 안되는데
이번 곡 역시 신용재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한 남자의 사랑을 애틋하게 표현하고 있는데요. 애절한 가사와 메인보컬 신용재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너무나 인상적인 곡입니다. 연인에 대한 그림움이 그대로 드러나는 곡이라고 할 수 있지요.

10번트랙 내여친
타이틀곡의 하나인 이곡 역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 중에 하나입니다. 이 곡은 바이브의 윤민수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우선 가사말이 너무나 사랑스럽고 예쁜 곡입니다. 앨범의 다른 곡과는 다르게 밝고 매력적인 노래이지요. 이곡에서는 포맨의 호소력 깊은 목소리보다는 남자의 속삭이듯 감미로운 목소리가 무척 돋보이는 곡입니다. 여자친구에게 불러주면 정말 좋아할 곡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로포즈를 하려고 하는 남성이 있다면 포맨의 <내여친>으로 여심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 어떨까요?

이밖에도 <I feel so nice>, <수수께끼>, <오아시스(feat. 라도, 원택)>, <떠나가버려>, <상사병>, <I Do(살아는 볼게)>, <잊지못해> 등 포맨만의 목소리를 모두 들을 수 있어서 팬으로서 무척 만족스러운 앨범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맨만의 진실하고 애잔한 사랑의 하모니가 올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포맨의 4집이자 3기의 첫 정규앨범인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하여 포맨이라는 그룹을 알리고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TV를 통하여 그들을 자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