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요요현상 방지하려면 방법을 알아보자!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

지금은 다이어트 계절이 아니지만, 단기간 다이어트를 통하여 살을 빼는 것보다 가을이나 겨울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다음해 여름까지 몸매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감량에만 노력할 것이 아니라, 근력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요요현상이란 다이어트로 살을 빼고 난 후, 다시 다이어트 하기 전처럼 살이 찌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몸무게가 빠졌다가 원상태로 돌아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에서 요요현상이 가장 무서운 것이며, 요요현상을 방지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알아두고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그럼 요요현상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이어트 요요현상 방지하려면 방법을 알아야 한다!

1. 식사조절과 운동을 함께 해야 한다!
다이어트 성공 후, 요요현상에 시달리지 않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함께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식사조절만으로 체중 감량이 가능하나, 요요현상이 쉽게 올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지요. 따라서 저지방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하면서 꾸준한 운동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운동을 할 때에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체지방을 빼고 근력을 늘리면 탄탄하고 예쁜 몸매가 될뿐만 아니라 요요현상도 덜 겪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나 다이어트 성공 후에도 반드시 운동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다이어트 계획은 길게 잡아라!
단기간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보려고 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통하여 이상적인 체중을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그 체중은 완전히 자신 것이 아닙니다.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지만, 자신의 체중을 정확하게 알 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급격하게 살을 빼는 것보다 최소 6개월 이상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씩 체중을 감량한다면 요요현상오지않는 비법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3. 원푸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의 적!
원푸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의 가장 큰 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각종 원푸드 다이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원푸드 다이어트는 분명히 성과가 빨리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푸드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보통 무리한 식이요법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영양소 결핍을 불러 일으킬뿐만 아니라 여러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를 해도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다이어트에 대한 의식의 변화
다이어트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건강입니다. 멋진 몸매를 위해서 수영복을 입기 위해서 이런 것은 건강 다음에 거론되어야 할 문제입니다. 따라서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나쁘게 만들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한 관리를 통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S라인의 몸매, 멋진 몸매도 부가적으로 따라온다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참고해야 할 테스트!
우리가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체질에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무료 다이어트 체질 검사나 바디케어를 통하여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몸무게에서 얼마나 감량해야 하는지, 어떻게 감량해야 하는지도 테스트를 통해서 한 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과학감량을 통한 다이어트 체질 검사 이벤트<바로가기>
개인별 체질을 우선으로 하는 맞춤분석 이벤트<바로가기>

모든 분들이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를 통하여 건강한 몸매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서 하는 것이다! 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