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킥3 백진희, 달콤한 상상 속에 빠진 이유!(하이킥3 70회)


하선의 방에서 우연히 지석이 보낸 편지를 보게 된 진희는 터프하고 진지한 지석의 모습에 감탄합니다. 하선을 향한 지석의 마음을 알고 있기에 두 사람의 러브 라인이 무척 재미있게 느껴지나 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지석의 이런 모습이 꽤나 멋있어보이는 것 같습니다. 지석처럼 계상도 이렇게 자신을 좋아해줬으면 좋을 것 같은데... 이 때부터 진희의 엉뚱하고 달콤한 상상은 시작됩니다.

계상은 진희에게 전혀 마음이 없는 눈치입니다. '농담입니다~', '전남 무안입니다'. 언제나 썰렁한 개그에 매사 장난식으로 자신을 대하는 계상이 조금은 야속하게 느껴집니다. 그런 계상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동생 지석의 모습이 떠오른 것일까요? 진희는 계상과의 달콤한 상상에 빠지고 맙니다. 첫번째 상상. 진희가 배가 고플까봐 초밥을 사온 계상. 계상은 초밥을 먹고 있는 진희를 빤히 쳐다보고 이런 말을 합니다.

'나 진희씨 좋아해요. 오래전부터 망설였는데.. 이제 더이상.. 우리 사귈래요?'


이 말을 들은 진희는 당황하는 표정을 지으면서 이렇게 말합니다. '저한테 윤샘은 언제나 웃으면서 만나고, 가끔은 화도 맘놓고 내는 너무 편하고 소중한 사람이세요. 그래서 지금과 같은 사이를 깨고 싶지 않아요.' 라는 말을 합니다. 지석과 하선의 대사에서 나왔던 익숙한 대사를 날리는 진희. 하지만, 이것은 진희의 상상이었기 때문에 가능한 대사였습니다. 실제였다면 무조건 OK~ 라고 외쳤겠죠? 이 모든 것이 이날 아침에 본 지석의 편지 때문이었습니다. 몰래본 편지 하나가 이렇게 달콤한 상상을 만들어내다니... 진희는 그저 부끄러울 뿐입니다.


두번째 상상. 즐거운 점심시간, 진희는 또 계상의 얼굴과 보니, 눈이 게슴츠레해지면서 또 다시 상상에 빠지게 됩니다. 진희와 결혼까지 결심하게 되고, 집에 진희를 소개하지만, 식구들은 가진 것 없는 진희를 반대합니다. 그러나 계상은 진희와의 결혼을 반대하려면 내 집에서 나가라고 합니다. 진희가 상상하는 계상의 모습은 이렇게 멋진 남자인가 봅니다. 그러나 진희는 이런 사랑이 부담되었는지, 계상을 위하여 멀리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진희가 남긴 편지 속에는 또 하선의 '노을대사'가 써져있었습니다. 진희이 두 번째 상상은 또 이렇게 끝나고 맙니다. 못네 아쉬운 진희의 표정에서 묘한 여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상상. 멀리멀리 떠난 진희가 도착한 곳은 프랑스 파리입니다. 그러나 계상은 파리까지 따라와 진희를 붙잡지요. '사랑은 변하는 거예요' 라고 말하는 진희에게 계상은 이렇게 말합니다.

'말했죠? 내 사랑은 통조림이라고'


진지한 계상의 모습을 생각했던 적이 많은데, 왜 이렇게 웃기게만 그려지는지... 역시 상상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겠죠? 항상 장난만 치고, 농담입니다~만 외치고 있는 계상이지만 그래도 진희는 그런 계상의 마냥 좋기만 한가 봅니다.


세번의 상상을 통하여 진희가 계상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석이 하선에게 보낸 고백편지를 보고 이런 상상을 하다니 진희는 역시 엉뚱하지만, 무척 귀여운 것 같습니다.

하선과 지석의 사랑이 드라마 같은 슬픈 사랑이라면, 왠지 진희와 계상의 사랑은 무척 유쾌하면서도 재미있는 시트콤 같은 사랑
이 될 것 같습니다. 계상과의 사랑을 달콤한 사랑으로 표현한 진희. 과연 그녀는 누구와 이루어지게 될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극중 88세대의 안타까운 모습을 그려내고 있는 진희의 사랑은, 하선과 지석처럼 슬프고 힘든 과정을 거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이전글 : 하이킥3 박하선, 아픈 사랑의 상처가 있는 것은 아닐까?(하이킥3 69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