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저녁 6시, 제대로 지키면 성공한다!

다이어트 저녁 6시 이후에 먹지마라! 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규칙적인 생활과 식단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보통 저녁 6시를 기준으로 식사를 하지 말아야 하는 시간으로 알려져 있지요. 그러나 다이어트 저녁 6시라는 것은 보통 취침시간이 밤 10시 정도로 맞춰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늦게 잠을 자는 사람이라면, 예를 들어서 12시에 잠자리에 드는 사람들이라면 8시까지는 먹어도 된다는 말이지요. 그러나 생활패턴을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고 6시 이후에 먹지 않는 다면 몸도 무척 가벼워질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저녁 6시를 기준으로 식단을 세우자!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저녁 6시 이후에는 무조건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 만큼 실패할 확률도 더 높다고 할 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6시 이후에 식사를 하더라도 되도록 채식, 과일 위주의 식단을 만들어 실천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좋을 것 같습니다.

6시 이후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다이어트를 한다면 효과는 무척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식단에 큰 변화를 주는 것보다 채식위주의 식단을 하면서, 평상시처럼 꾸준히 식사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원푸드 다이어트는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면서 저녁 6시 이후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면 엄청난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에 오히려 나쁜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는 말이지요.

다이어트 성공방법!
1. 식이요법+운동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6시 이후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식이요법만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하나, 요요현상이 오기 쉽고 건강에도 안좋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함께 근력을 만들어주는 운동을 함께 해주는 것이 좋다는 말이지요. 그리고 근력을 늘릴 수 있는 달걀 흰자나 닭가슴살 등의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2. 단기간 다이어트는 NO!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계획을 길게 잡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6개월 이상 꾸준한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좋지요. 그렇게 되면 요요현상도 막을 뿐만 아니라 감량한 체중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다이어트 건강을 위해서 하는 것!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미용보다는 건강을 위해서 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통하여 건강해지면 자연스럽게 예뻐진다고 생각해야 하지요. 건강에 대한 생각보다 미용에 대한 생각만 가지고 있다면 쉽게 성공하기 힘들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의 의지도 약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자신의 의식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4. 다이어트 자신의 체질에 맞게 하라!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할 경우 살도 빠지지 않고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최근에는 무료로 다이어트 체질 검사나 바디케어를 해주는 곳도 있으니 이런 곳에서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한 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안다면 다이어트 성공도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과학감량을 통한 다이어트 체질 검사&바디케어 받아보기<바로가기>
개인별 체질을 우선으로 하는 맞춤분석 받아보기<바로가기>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려면 저녁에는 되도록 식사량을 줄이고(다이어트 저녁 6시 기준), 그에 따른 식이요법, 운동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다이어트를 하고, 꾸준히 체중 관리를 해야지만 다가오는 여름에 멋진 몸매를 자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조금씩 다이어트를 해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