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종합시장#2] 온누리상품권으로 즐거운 쇼핑을!~

위드블로그에서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리뷰어로 참여하면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어요.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대형 할인마트 때문에 위기에 빠진 전통시장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고, 어떻게 해야지만 전통시장을 살릴 수 있는지도 고민해보게 되었어요. 전통시장이 살아야지만, 그 지역의 경제가 살고 서민들이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구 본리동 달서종합시장

전통시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바로 온누리상품권입니다.

온누리 상품권이란?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가맹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입니다. 1만원권과 5천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가 사용하는 지폐와 마찬가지로 특수보안기술로 제작되어 무척 안전한 상품권입니다. 전통시장 상품권을 이용하는 시장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잘 이용하면, 쇼핑의 즐거움도 두배가 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게 되면 좋은 점은 바로 상품권을 3% 할인 받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장에 따라서 주차장 할인권, 할인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온누리 상품 구입이 가능한 곳은 대구은행, 우정사업본부, 신협,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등 전국 지방 은행에서 대부분 구입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가맹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전국 대부분의 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시장과 구입방법 등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에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링크>


달서시장도 온누리상품권 가맹시장이기 때문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데요. 달서시장 입구에 이렇게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는 현수막이 붙어져 있습니다.


아마도 온누리상품권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온누리상품권을 직접 구입하거나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게 된다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은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중의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달서시장 찾아가는 길(대구 달서구 본리동)

온누리상품권으로 할인혜택도 받고, 달서시장(전통시장)으로 즐거운 쇼핑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장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 꼭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