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종합시장#4]달서시장의 자랑(추천 가게)은 무엇일까?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4번째 리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달서시장의 자랑,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게에 대해서 소개할까해요! 어떤 시장마다 그 시장이 가지고 있는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달서시장 역시 많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단점이라고 한다면, 동네 사람들 외에는 잘 접근하기 힘든 시장이라는 것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쉽게 갈 수 있는 곳에 위치만 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시장으로 될텐데 말이죠. 이런 부분에서 조금은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달서시장이 아닐까 생각해요.


달서시장의 자랑은?


1. 달서시장의 귀엽고 예쁜, 둥근 간판!
달서시장의 화장실 간판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보고 달서시장의 자랑이 화장실? 아니면 간판?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두 가지 다~ 달서시장의 자랑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달서시장의 모든 가게들은 동그란 간판을 사용하고 있는데 무척 귀엽고 깔끔하며, 친근하게 보이기 때문에 달서시장의 이미지를 좋게하지 않나 생각해요. 달서시장의 둥근 간판이 하나의 자랑거리라도 말할 수 있지요.



2. 달서시장의 화장실
달서시장에는 화장실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 다른 시장에서는 화장실을 찾기가 많이 힘든데요. 아마 시장에서 화장실을 찾으려 해봤던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런데 달서시장에서 만큼은 화장실이 세군데나 있기 때문에 무척 찾기가 쉽습니다. 입 출구에 하나씩 있고, 시장 입구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화장실이 또 한 군데 보입니다. 일단 화장실이 무척 많아서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함 없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보기에는 조금 낙후되어 있는 것 같지만, 화장실은 공중 화장실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만큼 엄청나게 깨끗했습니다.(화장실 안에 사람이 있어서, 사진은 남기지 못했어요.ㅠ)



달서시장의 화장실은?
화장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무척 깨끗하다!, 냄새가 나지 않았다!, 청소가 잘 되어 있었다! 등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구 그 어떤 시장보다도 화장실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사람이 많이 이용하는 화장실인데도 무척 깔끔해서 놀랐습니다. 공중 화장실을 이용하다보면 간혹 느끼게 되는 불쾌함을 달서시장 화장실에서는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아무튼 화장실은 달서시장의 가장 큰 자랑거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옛말에 이런 말도 있지요. '그 집의 청결함은 화장실을 보면 안다!' 달서시장의 화장실을 보니, 시장 상인들의 청결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화장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판매되고 있는 음식들 역시 무척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것을 몇 군데 상점만 들려보면 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시장에서는 족발을 그대로 공기에 노출 되도록 놓아두는 것을 많이 봤는데, 달서시장의 한 족발집은 이렇게 진공포장을 하여, 깨끗하게 판매되고 있었어요! 달서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족발은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하나의 자랑거리(추천가게) 마시멜로 커피숍!


개인적으로 달서시장의 추천가게라고 한다면 전통시장 속에서 만난 동화같은 카페였어요. 달서시장 외부에는 커피숍이 몇 군데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눈길을 사로잡은 커피숍이 바로 마시멜로라는 커피숍입니다.


간판도 무척이나 예쁘고,


내부나 외부나 무척 깔끔하고 예쁘게 인테리어 되어 있었습니다.


전통시장 속의 커피숍이라서 그런지 커피도 그렇게 비싸지 않았고, 가게 사장님이 무척 친절했습니다.(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서 사진을 찍는 것이라고 하니, 잘 부탁한다며 웃으며 미소를 보내주셨습니다.)

아무튼, 전통시장 속에서 따뜻한 커피한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달서시장 마시멜로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누구에게나 소개해도 부끄럽지 않은 달서시장의 자랑거리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런 캠페인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래봅니다^^*~ 우리모두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