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덱스펀드란? 인덱스펀드 추천

요즘 적립식 펀드의 인기가 많이 시들해졌습니다. 최근 세계경제위기로 주가가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펀드를 통한 수익률에 대해서 기대를 많이 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적립식펀드 대신에 다른 펀드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리버스펀드, 인버스펀드, 인덱스펀드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덱스펀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해요.



인덱스펀드란?
인덱스펀드란 무엇일까요? 아마 펀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텐데요. 인덱스펀드는 주가지수에 특정 지수로 정의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펀드의 수익률이 정해진 지수의 수익률을 그대로 따라가도록 설계된 것을 말합니다. 종합주가지수에 따라서 인덱스펀드의 수익률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종합주가지수가 30%오른다면 인덱스펀드 수익률도 30%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인덱스펀드 상품으로는 KOSPI200, 코스닥50, 미국의 S&P500 등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인덱스펀드 추천 이유?
인덱스펀드를 추천하는 몇 가지 이유를 말할 수 있습니다. 인덱스펀드의 장점과 특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1. 저렴한 수수료
2. 지수를 보고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어, 운용이 용이하다.
3.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주가지수의 상승과 함께 수익률도 상승한다.
4. 상승장에서는 무조건 수익을 얻는다. 반대로 하락장에서는 무조건 수익을 잃는다.


인덱스펀드는 장기투자를 기본으로 생각하고 투자를 한다면 적립식펀드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투자를 할 것이 아니라, 주가의 영향에 따라서 수익률이 결정되는 만큼  주가의 흐름을 잘 살펴보고 장기투자를 통하여 수익률을 얻으려고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무설계를 통한 펀드투자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요즘 재무설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재무설계는 다양한 재테크 방법과 절세상품, 비과세상품 등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과 추천도 해주고 있습니다. 인덱스펀드에 관한 조언도 재무설계를 통하여 들을 수 있지요. 추천 재무설계 센터는 재무설계 전과정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만족도도 상당히 높고 매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재테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재무설계&펀드투자설계, 나의 재무등급 확인하기<링크>


인덱스펀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덱스펀드는 적립식펀드의 인기가 시들해지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정말 적절한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인덱스펀드에 투자를 할 때에는 주가의 흐름을 잘 확인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주가지수의 상승에 인덱스 펀드의 수익률이 결정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