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관리 통장쪼개기 부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월급을 받습니다. 월급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직장인들이 많이 있지요. 월급이 있어야지만, 생활도 하고, 재테크도 할 수 있습니다. 월급의 의미는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요. 그렇다면 월급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직장인들의 월급관리는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월급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자신의 자산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월급관리 방법을 찾아서 효과적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장쪼개기
월급관리를 위해서 가장 먼저 통장쪼개기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통장쪼개기는 통장을 나누어 돈의 흐름을 쉽게 파악하고, 새는 돈을 막을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통장쪼개기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이 관리하기 편하도록 3~4개 정도의 통장으로 나누어 돈을 관리하면 되지요. 월급통장(수입), 지출통장, 투자통장, 비상금통장 등으로 통장을 쪼개어 1원의 돈이라도 어떻게 들어오고 어떻게 지출되는지 자신이 알 수 있도록 만들면 됩니다. 통장쪼개기 정말 쉽죠? 자신이 자신의 돈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효과적인 월급관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월급관리 방법
통장쪼개기를 실현했다면 다음은 월급관리 방법입니다. 월급은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1. 적은 돈이라도 아껴라.
우리는 흔히 100원, 1000원의 돈을 우습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빨리 돈을 모으고 싶다면 이런 생각부터 고쳐야하지요. 가장 먼저 새는 돈이 없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 백원의 은행 수수료 절약을 위해서 수수료가 없는 통장을 선택하고, 담배값, 커피값 등 백해무익한 것들을 줄이는 것이 좋지요. 적은 돈이라도 중요하게 생각하여 목돈을 만들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2. 저축의 중요성
저축은 돈을 가장 안전하게 모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재테크 방법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최소한, 최~~소한 급여의 50% 이상은 반드시 저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을 통하여 목돈을 만들고, 목돈으로 예금에 가입하는 것을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많은 돈을 모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적립식 금융상품
직장인에게 적립식 금융상품은 꼭 필요합니다. 적금, 적립식펀드, 연금 등 매달 일정액을 투자하는 것을 모두 적립식 상품이라고 합니다. 사회초년생이라고 한다면 좀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적립식 상품을 선택하고, 그렇지 않다면 안정적인 적립식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보장자산 설계
직장인에게 보장자산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 보장자산이라고 한다면 실비보험 또는 암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돈을 모았지만, 자신이 상해를 당하거나 암에 발병하게 된다면 모아둔 돈을 모두 지출로 쓰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상해, 질병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장자산은 만들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목적자금을 만들어라.
돈을 모을 때에는 아무런 생각없이 모아서는 안됩니다. 왜 돈을 모아야 하며, 어디에 쓸 것이며, 어떤 용도로 쓸 것인지를 항상 생각하고 돈을 모아야 합니다. 목적을 세워서 돈을 모은다면 더 효과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6. 비상금과 노후준비
월급관리를 할 때 비상금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비상금이 중요한 이유는 언제 급전이 필요하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비상금이 없다면 적금을 깨야 할 수도 있고, 보험을 깨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상금이 없어서 큰 손실을 볼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비상금은 항상 마련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후준비를 위하여 돈을 모아두는 것도 좋은데요. 노후준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매월 몇 만원이라도 노후를 위해서 모아둔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비상금과 노후준비 월급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다는 것 잊지마세요.

7. 소득공제상품 적극 활용
요즘 세테크를 하지 못하면 돈도 잘 모으지 못합니다. 소득공제는 매년 제 13의 월급이라고 말을 할 만큼 그 금액도 커졌고, 공제를 받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을 끊도록 하고, 비과세상품,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여 소득공제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똑똑한 사람이 돈도 잘 모은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재테크 방법을 세우고 꾸준히 노력해야지만, 효과적으로 돈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무설게를 통하여 효과적으로 돈모으는 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무료재무설계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데, 재무설계는 효과적으로 돈을 모으는 방법, 금융상품 추천, 재테크 방법, 보장자산, 절세효과 등 그동안 궁금했던 재테크를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수수료를 받고 재무설계를 받았지만, 이제는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으니 재테크를 좀 더 잘하고 싶다면 한 번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 바로가기<링크>


통장쪼개기부터 월급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똑같은 급여를 받지만 사람에 따라서 모으게 되는 돈은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고쳐야 할 점이 무엇인지?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재테크를 실현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