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재무설계 후기

요즘 무료재무설계를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주위에도 많은 사람들이 무료재무설계를 통하여 재테크 방법을 배우고 있다해서 한 번 알아보기러 했습니다.

우선 무료재무설계이기 때문에 혹시 사기가 아닐까 하는 걱정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사기는 아니라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네요. 어떤 금융상품의 가입을 권유한다면 본인이 하기 싫다고 말을 하면되니 사기가 될 수가 없지요. 본인의 결정에 따라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니 그런 점을 유의하여 재무설계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똑같은 재무설계 프로그램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액의 수수료를 주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무료재무설계는 수수료 없이 진행이 가능한데요. 개인재무컨설팅을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 재무컨설팅이란 개개인에 따른 재무목표를 세우고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한 후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배분 후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계획하여 고객들에게 해결책을 안겨주는 것을 말하지요.

재무컨설팅이 필요한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투자상품 선택, 개인의 재무환경 변화 그리고 상속 및 증여까지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재무설계가 필요한지 알 수 있지요. 간단하게 말해서 재무설계는 재테크 계획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결혼, 출산, 자녀교육, 노후준비를 우리가 직접 거치면서 그에 따른 투자방법, 자산늘리는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눈앞에 적금상품을 찾아 다니며 단기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몇 년 후, 몇 십년 후를 바라보며 장기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지요.

재무설계로 가장 많이 하는 오해는?
재무설계는 돈이 있는 사람만 받는 것이다. 미래의 위험을 왜 대비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서비스 수수료가 있다 등입니다. 그러나 실제 재무설계를 살펴보면 돈이 없는 사람에게 더 필요하고, 풍요로운 삶의 체계적인 준비를 세우기 위하여 필요한 상품입니다. 재무설계는 여러 가지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에 재무설계를 받아보면 됩니다. 종자돈만들기, 목돈만들기, 목적자금, 자녀교육자금, 노후대책, 내집마련, 은퇴설계 등 자신이 현재 계획을 하고 있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에 재무설계를 하면 되지요. 부자되는 첫걸음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사이트가 무척 많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리더스리치와 리치클래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상담후기를 살펴볼 수 있으며, 자신의 재무등급을 확인하여 재테크 문제점이 무엇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추천 재무설계 센터<링크>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센터<링크>

눈 앞의 이익만 생각하여 하는 단기적인 재테크에서 벗어나 각각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재무설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인생 전체에서 자신의 현재 위치를 살펴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본 후,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형 재무설계를 세워보세요. 우리가 일생에서 겪게 되는 일들을 미리 예상해보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 후기
개인적으로 저도 주기적으로 재무설계를 받고 있는데, 그 효과가 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재테크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고, 문제점을 고치며, 나를 위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재무설계를 계기로 더 많은 노력을 하게 되었지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인생의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고 지키며,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재테크 방법을 모르겠다면, 전문가를 통하여 재테크 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