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의료보험비교 추천 가입방법

이번글에서는 실손의료보험비교 추천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실손의료보험은 이제 누구나 하나쯤 가입하는 보험 상품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국민의 절반이 실손의료보험에 가입을 한 상태라고 말을 하지요. 실손의료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병원비에 대한 서민들의 부담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지요.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병원비의 90%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일년에 몇 번을 병원에 가더라도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병원비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을 통하여 병원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든든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의 장점은 고액치료비가 들어갈 때에 그 효과를 더욱 느낄 수 있는데요. 검사비가 비싼 MRI나 CT 등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가벼운 질병부터 중대질병과 상해까지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든든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보장금액과 보장기간, 보장내역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가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실손의료보험비교는 어떻게 하며, 추천 가입방법은 무엇일까요?

실손의료보험비교 가입방법
1. 보장기간을 잘 정해야 해요.
실손의료보험의 보장기간은 되도록 긴것이 좋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100세 실손의료비보험이 되는 상품도 등장했습니다.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실손의료보험의 보장이 긴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실손의료보험은 갱신상품이기 때문에 갱신하면서 보험료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수 있으며, 만기가 긴 상품은 가입시에 보험료가 더 비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2. 특약 구성이 필요
실손의료보험은 암, 뇌졸중, 심장질환 등 중대 질병에 대해서 특약을 통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에 다른 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험료 지출을 늘리면서 일부러 특약을 가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기존에 암보험, 종신보험 또는 건강보험의 보장내역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암이나 운전자보험의 경우 실손의료보험의 특약을 통하여 가입을 하는 것보다 순수보장형의 별도 암보험, 운전자보험을 따로 가입하는 것이 보장내역면에서 더 좋을 수 있으니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3. 의료비보장금액 한도와 보장기간이 긴상품 선택
의료비보장금액의 한도는 되도록 큰 상품이 좋습니다. 그래야지만, 더 많은 치료비와 진단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보장기간 역시 최근에는 365일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으므로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여 길게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4. 갱신주기와 갱신률 확인
실손의료보험은 비갱신형상품이 없습니다. 무조건 주기별로 갱신이 되는 갱신형 상품밖에 없지요. 그렇기 때문에 비갱신형 상품이라는 말에 혹해서 가입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모든 거짓이니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갱신주기와 갱신률은 어느 정도 되는지 등을 확인하여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5. 실손보험은 중복보장이 안되요.
실손의료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보험사가 다른 3개의 실손보험을 가입하더라도 보장은 한 곳에서 밖에 받을 수 없지요. 따라서 실손보험은 반드시 하나만 가입을 하고, 만약 하나로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다른 건강보험, 암보험, 생명보험, 운전자보험 등의 상품을 따로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 일찍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면에서 유리해요.
어떤 보험이든 마찬가지로 보험에는 보험 나이가 있습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료가 비싸지고, 보장혜택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감하고 젊을 때부터 든든하게 보장을 받고 싶다면 하루라도 빨리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 여러 실손의료보험을 비교하세요.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상품이 하나가 아니고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다루고 있는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실손의료보험을 무조건 선호할 것이 아니라,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보장내역이나 보험료 등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을 전문적으로 무료비교해주는 곳이 많이 있는데요. 필요한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실손의료보험 비교사이트의 경우 보험료와 보장내역의 견적을 메일이나 팩스로 무료로 받아볼 수 있고, 빠른상담 신청후 상담을 하게 될 경우에는 초회보험료 할인 등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무료 실손의료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링크>
#실손의료보험 인기 사이트 바로보기<링크>


국민의 반이 가입하고 있다는 실손의료보험! 여러분은 준비해두고 있으신가요? 실손의료보험을 실생활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질병에 대해서 든든하게 보장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