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주식투자 VS 적금 세금우대

많은 사람들이 돈을 모으기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돈 모으는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무조건 저축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공격적인 투자를 하여 수익률을 높이려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초보주식투자 VS 적금 세금우대 상품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초보주식투자
주식투자는 직접투자와 간접투자가 있습니다. 직접투자는 말 그대로 자신이 계좌를 개설하여 직접 투자하는 것을 말하며, 간접투자는 펀드와 같은 상품에 가입을 하여 일부를 수수료로 지불하고 투자를 하는 것을 말하지요. 두 상품 중에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상품은 간접투자인 펀드투자입니다. 일단 직접투자방식은 위험부담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간접투자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펀드에 장기투자를 기본으로 재무설계를 계획한다면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주가의 흐름을 잘 살펴서 투자를 해야하며, 원금손실의 우려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펀드의 선택에 따라서 수익률이 결정된다는 것을 알고 가입해야 할 것 같네요. 초보주식투자자라면 절대로 주식을 섣불리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적금 세금우대
최근 적금과 예금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저금리인데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주식 종목 중에서 갑작스럽게 법정관리를 신청하는 등 변수가 많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가의 폭락으로 투자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면서 저금리라도 원금이 보장이 되는 예금과 적금 상품에 가입하는게 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적금을 가입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세금우대는 덤으로 챙기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1금융권은 1천만원까지 세금우대가 가능하고,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저축은행 등과 같은 곳에서는 3천만원까지 세금우대가 가능하답니다. 세금우대는 적금보다 예금 상품에 적용하는 것이 좋으며, 예금 상품이 없다면 적금 상품에 세금우대를 반드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나 월급통장 등을 연계했을 경우 금리를 우대해주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그런 상품을 잘 활용한다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식투자 VS 적금
주식투자를 하려고 한다면 우선 주식에 대해서 많은 공부를 한 후, 분산투자와 우량주 공략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식투자는 반드시 여윳돈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적금은 금리를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세금우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효과적인 계획을 통하여 돈을 유연하게 모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받고 싶다면
체계적인 자산관리와 효과적인 재테크를 하고 싶다면,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재무설계를 받으려면 비용을 지불하고 받았지만, 요즘에는 이벤트의 하나로 무료로 진행하는 곳이 많이 늘었지요. 본인이 마음만 먹는다면 체계적인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답니다. 전문가와 함께 미래에 대한 계획과 관리를 통하여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체계적인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면 효과적인 재테크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천 재무설계 센터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모든 재무관리 상담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니 효과적으로 활용해보세요.

#재무설계 관리, 계획 상담 및 포트폴리오 100% 무료로 받기<링크>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서 효과적인 재테크를 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