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이혼소송, 이혼소송비용


최근 주위를 둘러보면 이혼을 하는 가정에 눈에 띄게 많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로의 성격차이, 외도, 가정불화 등으로 이혼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이런 결심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나홀로 이혼소송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협의이혼을 통하여 서로 깔끔히 남남이 되는 것도 좋지만, 재산분할문제, 위자료문제 그리고 상대에게 일방적으로 불이익을 당하고 이혼을 결심하게 될 경우 이혼소송을 하게 되지요.


이혼소송비용
이혼소송비용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이혼소송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혼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소송을 할 때에는 소송비용을 각자 또는 피고가 부담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손소송 판결후 승소를 하게 되면 소송비용확장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하면 되는데, 승소를 하게 될 경우 개인이 선임한 변호사비용은 상대방에게 청구가 가능합니다. 이혼소송비용은 정확하게 얼마나 든다고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이혼소송의 특징과 상대방에서 얻고자하는 것들에 따라서 비용이 차등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법률상담소를 통하여 이혼소송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홀로 이혼소송
사실 나홀로 이혼소송은 법에 대해서 모르는 일반인들이라면 하기가 힘이듭니다. 이혼소송은 최소 6개월~1년 이상의 기간이 필요한데요. 이혼사유에 대한 부분의 의견차이가 심하거나 위자료, 재산분할에 대한 의견차이가 심하다면 이혼소송의 시간은 길어질 수밖에 없게 되지요. 그래서 이혼소송보다는 시간적, 물리적으로 실속있는 이혼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혼소송은 사실 복잡하기 때문에 나홀로 이혼소송을 하는 것보다 가까운 법률사무소에 찾아가거나 인터넷 법률 상담소를 통하여 가볍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이혼에 관련된 다양한 사항과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상담을 진행하는 이혼법률도우미라는 사이트입니다. 무료이혼상담이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혼소송절차, 소송비용, 협의이혼 등 이혼에 대해서 궁금한 모든 것들을 해결해주고 있으니 간편하고 빠른 상담을 신청하는 도 좋을 것 같네요. 자신의 개인정보와 휴대폰 전화번호만 간편하게 남기면 무료비공개상담이 가능하답니다.

#스마트 법률도우미 무료 사이트 바로가기<링크>

행복한 부부생활을 이어가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하루빨리 자신의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새로운 결심이 정답이길 바라며, 남은 인생을 모두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