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금금리비교 - 5%정기적금 실종?

일반인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 바로 정기적금과 정기예금입니다. 적금은 매달 일정액을 은행에 납입하는 것으로 일반적립식과 자유적립식으로 나누어집니다. 예금은 6개월, 1년, 2년, 3년 등 단위로 목돈을 거치해두는 것으로 일반 거치식예금과 자유롭게 불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나누어져 있지요.


적금과 예금은 시중은행뿐만 아니라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등 2금융권을 통해서도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최근에 금리가 너무 많이 떨어지면서 어느 금융사에 어떤 상품을 투자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1년 전만 하더라도 5% 정기적금도 많이 있었는데, 이제는 5% 정기적금은 시중은행에서 거의 찾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정기적금금리비교


모네타에 소개되어 있는 현재 시중은행과 2금융권의 정기적금의 금리입니다. 시중은행의 경우 대부분 4% 미만의 금리이지만,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5% 대 금리를 주는 상품도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러나 저축은행이라는 이유 때문에 가입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을 가입하고, 예금자보호 한도인 5천만원까지 가입을 한다면 크게 문제 없이 돈을 불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문제는 저축은행의 경우 전국에 모든 지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일부 지역에 국한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금 상품을 가입하러 가기가 힘들다는 것이겠지요. 그러나 가입을 하고 나면 시중은행보다 훨씬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발품을 파는 것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5% 정기적금 어떻게 가입을 할까?
우선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의 금리를 비교해보고 5% 정기적금이 있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지요. 시중은행이나 저축은행 모두 특판 상품을 가끔 판매하는데, 특판 상품의 경우 금리가 더 높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판 상품을 노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요. 그리고 혹시 생길지 모르는 일들에 대비해서 반드시 예금자 보호가 되는 선에서 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확인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신협이나 수협, 새마을금고의 상품을 이용할 때에는 비과세 상품을 이용하여 최대한 금리를 높게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1인 1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세금우대 상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 역시 무척 중요할 것 같네요.


올바른 계획을 세우고, 자신만의 규칙을 세우자!
효과적인 재테크를 하고 싶다면 올바른 계획을 세우고, 자신만의 재테크 규칙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목적자금을 마련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이 좋으며, 적금이 만기되면 예금 풍차돌리기를 통하여 차근차근 돈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지요. 우리가 어렸을 때, 세웠던 생활 계획표와 같은 재테크 계획표를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재무설계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무설계는 각자 재테크 성향에 따라서 재테크 계획을 세워주는 말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무료재무설계가 인기를 끌고 있지요. 추천 서민재무설계센터는 한국경제 브랜드대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만족도도 상당히 높으니 부담없이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적금, 예금뿐만 아니라 펀드와 보험 비과세 상품, 소득공제 상품, 연금 등 다양한 재테크 분야에 대해서 조언을 얻을 수 있으니 부담없이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서민무료재무설계 센터 바로가기<링크>

자신이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적금이나 예금을 통하여 몇 만원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재테크를 실현해나가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