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140년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 2013 HEINEKEN LIMITED EDITION

연말연시에는 정말 하루하루가 바쁜 것 같습니다. 회사 망년회나 신년회도 있고, 모임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이 때문에 자연스럽게 술자리도 늘어나고, 음주를 해야 하는 기회도 많아지게 됩니다.

누구나 자신만이 좋아하는 술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성별에 따라서 연령에 따라서 좋아하는 술에 차이가 있기 마련이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맥주를 가장 좋아하고 즐겨마시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여자이다보니 도수가 낮은 술을 찾게 되고, 그래서 맥주를 마시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맥주의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몇 년 전만하더라도 수입 맥주는 잘 찾아볼 수 없었는데, 요즘에는 어딜가나 수입맥주를 쉽게 살 수 있고, 마실 수 있는 것 같아요. 수입 맥주를 접할 기회가 많아지다보니 좋아하는 수입맥주 브랜드도 생기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이네켄 맥주를 무척 중요합니다. 하이네켄(Heineken)은 라거맥주, 드래프트맥주 등의 브랜드로 1863년 게라르 아드리안 헤이네켄(Gerard Adriaan Heineken)이 설립했으며, 본사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습니다. 현재에는 전세계 사람들이 즐겨 마시고 있는 맥주 브랜드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오래전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맥주이지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그런 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이네켄의 독쏘고, 부드러운 맛뿐만 아니라 병 디자인 역시 무척 좋아하는데요. 왠지 모르게 미래지향적이고, 첨단적인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하이네켄 140년 역사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하이네켄 2013 리미티드 에디션(HEINEKEN LIMITED EDITION)

하이네켄 맥주를 즐겨 마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리미티드 에디션이 발매되었다는 것인데요. 지난해에는 'Open Your World'리미티드 에디션이 발매되었는데, 두 번째 버전이 12월 3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디자인 자체가 더 화려해졌으며, 하이네켄의 역사와 전통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무척 의미 있는 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2013 리미티드 에디션은 각각의 스토리가 담겨져 있는데, 알루미늄 바틀의 곳곳에 독특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특별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물용으로도 좋고, 연말연시 파티용 맥주로도 무척 좋을 것 같습니다. 4개의 리미티드 에디션 바틀(Bottle)의 구성을 살펴볼까요? 총 4종류이며, 용량은 473ml입니다.


패리스 1889(PARIS 1889)
패리스 1889는 하이네켄에 있어서 뜻 깊은 역사가 새겨져 있습니다. 병 전면을 감싸는 실버 컬러에 수 놓아진 파리의 상징 에펠탑을 수놓아 세계 최고의 맥주에게 수여되는 '그랑 프리(Grand Prix)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했습니다. 이 수상을 나타내는 글자는 바틀 전면의 로고에 새겨져 있지요.


암스테르담 1931(AMSTERDAM 1931)
암스테르담 1931은 현재 하이네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RED STAR에 얽힌 이야기도 만날 수 있습니다. 별이 가진 다섯 개의 꼭지점은 맥주의 자연 성분, 보리, 홉, 물, 하이네켄의 A yeast 그리고 양조장의 특별한 매직 터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암스테르담 1931의 전면 로고에 빈티지 느낌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월드 2013(WORLD 2013)
월드 2013은 2013년 탄생 140주년을 맞아 만들어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명실상부 전세계 넘버 1.의 프리미엄 맥주입니다. 하이네켄의 시그니처 컬러인 하이네켄 그린에 140년간 지속되어 온 하이네켄의 다짐을 심플한 디자인으로 월드 2013 위에 새겨 넣었습니다. 2013년을 월드 2013으로 미리 만나보세요^^


더 퓨쳐(THE FUTURE)
더 퓨쳐 하이네켄은 화이트 바틀에 앞/뒷면 각기 다른 디자인이 새겨져 있습니다. 지난 겨울 진행된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우승작으로 전 세계인들과 함께 해온 하이네켄의 정신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최종 2명의 작품을 한 쌍을 이뤄 2013 리미티드 에디션 더 퓨처를 통해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 두 디자인이 마치 미래를 이어주는 심볼로써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모전을 통하여 전세계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한 것이 정말 획기적이라고 생각되네요!

위 4가지로 구성된 리미티드 에디션!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하이네켄의 맥주 맛도 맛이지만, 디자인에 정말 관심이 많이 가네요. 이런 디자인의 맥주를 마신다면 맥주 맛도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더 퓨쳐 하이네켄처럼 자신이 디자인한 맥주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어떤 기회이냐구요? 바로 비컴 어 스타(BECOME A STAR) 이벤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비컴 어 스타(BECOME A STAR) 이벤트란?
이 이벤트는 GQ, W 등 대표 패션 매거진에 당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자신의 사진을 찍어서 간편하게 올리기만 하면 응모가 완료되지요. 성인 남녀라면,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여러분이 스타가 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리고 하이네켄이서는 '미래'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DESIGN CHALLENGE)가 있는데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Remix Our Future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앞에서 소개해드렸던 더 퓨쳐 바틀에 자신의 디자인을 입히는 것으로 현재 공모전 페이스북을 통해서 전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심사를 통해서 입상한 상위 30팀은 2013년 4월 9일 ~ 14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되는 '밀란 디자인 워크' 하이네켄 쇼 케이스를 통해서 전시가 됩니다. 그리고 이 중 심사위원 평가와 디자인 워크를 찾은 대중들의 투표로 선정된 최종 우승작은 디자이너의 이름과 함께 디자인 워크 기간 특별 전시됩니다! 그리고 올해와 마찬가지로 2013년 12월에 출시되는 2014 하이네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 세계에 소개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디자인한 것이 병에 새겨져 전 세계에 팔린다면 이것처럼 큰 영광도 없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디자인 공모전: 2013년 12월 3일 ~ 2013년 2월 28일까지
TOP 30선정 및 전시: 2013년 4월 9일 ~ 14일
최종 우승 디자인 발표: 2013년 4월 13일

응모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페이스북(www.yourfuturebottle.com)에서 확인가능!

2013 하이네켄 리미티드 에디션! 하이네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마셔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하이네켄 디자인 공모전과 비컴 어 스타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하이네켄 홈페이지

즐거운 연말연시 하이네켄 리미티드 에디션과 함께 한다면 더욱 즐거울 것 같네요. 건강을 생각해서 지나친 음주는 삼가하시고, 즐겁고 건강하게 음주를 즐기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