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쓰림과 소화불량. 두 가지를 동시에 잡는법!

살다보면 누구나 한 두번쯤 소화불량이나 가슴쓰림을 겪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었거나 잘못 먹었을 경우 발생하는데요. 가장 흔하게 발행하는 질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가슴쓰림 현상을 겪을 때에도 소화불량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가슴쓰림과 소화불량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가슴쓰림(Heartburn)
가슴쓰림은 위식도 역류질환의 주요 증산으로 산성의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서 발생합니다. 식도는 위(胃)와는 달리 위산에 약하기 때문에 식도 내벽의 위산으로 인한 염증이 일어날 수 있지요. 이럴 경우 보통 흉골 뒷부분에서 쓰린 느낌의 통증 증세가 있고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소화불량(Indigestion)
소화불량은 과도하게 분비된 위산이 위벽을 자극해서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슴쓰림과 소화불량은 증상이 거의 비슷한데요. 소화불량 역시 위산에 의한 염증이 원인이기 때문에 가슴쓰림과 혼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소화불량은 가슴쓰림에 비하여 통증이 약하지만 위(胃)의 윗부분에 통증/불편함과 메스꺼움 더부룩한 느낌이 있지요.

그렇다면, 이런 증상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가슴쓰림과 소화불량을 혼동하여 소화제를 먹거나 손을 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음주를 했거나 과식을 했을 때, 소화불량이나 가슴쓰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가슴쓰림이 발생하면, 의욕이 없어지고,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가지고 있어요.

가슴쓰림이 발생했을 때, 소화제를 먹으면 불편함이 잘 해소되지 않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가슴쓰림에 적당한 약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두 가지를 동시에 잡아주는 것은 없을까요? 바로 개비스콘 더블액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최근에 TV광고를 통하여 개비스콘 더블액션의 광고를 자주 보게 됩니다.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위역류로 인한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증상을 동시에 개선하는 일반 의약품인데요. 강력한 방어층을 형성하여 3분만에 위산역류를 억제하고, Acid pocket을 중화하여 소화불량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줍니다. 4시간이상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가슴이 답답하거나 소화불량일 경우 먹으면 불편함이 많이 완화되지요.



여기서 말하는 Acid pocket란 식사 후 2cm 두께로 위 내용물 위에 형성되는 위산층으로 식사 후 90분간 유지되며 위산 역류의 주원인이 되어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Acid pocket을 중화하게 되면 소화불량을 완화 시키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무설탕&무글루텐으로 당뇨환자가 복용이 가능하며, 임산부도 복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둘 중에서 어떤 증상인지 헛갈릴 경우 개비스콘 더블액션을 먹는다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슴쓰림의 통증이 왔을 때에는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소화불량으로 착각하여 가슴쓰림을 방치할 경우 역류성 식도염이나 식도암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적절한 치료와 함께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병은 키우면 안되는 것 잘 아시죠???


가슴쓰림 치료를 위한 생활습관 고치기!
반복되는 가슴쓰림, 소화불량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역시 미리 예방할 수 있는데요. 특히 가슴쓰림의 경우 쉽게 완치되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1. 과식을 피하고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기
2. 간식이나 특히 야식을 먹지 않기
3. 식사 후 바로 눕지 않기
4. 하부식도괄약근의 압력을 낮추는 기름진 음식, 초콜릿, 술, 커피, 홍차, 흡연 삼가
5. 직접 식도 점막을 자극하는 신 과일주스, 토마토, 탄산음료 삼가
6. 표준 체중 유지
7. 역류가 심할 경우 머리 부분을 높이고 잔다.


등이 있습니다. 생활습관을 고친다면 가슴쓰림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슴쓰림 통증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개비스콘과 같은 가슴쓰림 해소제를 사용하여 불편함을 해소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현재 개비스콘 홈페이지에서는 소방관 기부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소방관님들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급한 일이 있을 경우, 달려와주는 소방관님들에게 항상 고마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1년 365일 24시간 고생하는 우리 소방관님들을 위해서 진화작업에 힘이 되어 주는 것은 어떨까요? 기부 이벤트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홈페이지에서 게임만 하면 된답니다. 더블액션 게임으로 속도 다스리고 자신의 이름으로 소방관들께 기부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화불량&가슴쓰림. 두 가지를 동시에 잡아주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가슴쓰림으로 고생하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개비스콘으로 속도 편하게 다스리고 생활 속에서 활력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