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어디가 숙박료? 대중들의 인기를 실감하다.


요즘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시청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바로 <아빠! 어디가> 입니다. 대중들의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시청률 추이만 보더라도 최근의 인기를 실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빠 어디가는 스타 아빠와 그의 자녀가 함께 오지마을로 여행을 떠나 그곳에서 생활을 하며 벌어지는 체험기를 그린 프로그램이지요. 아이들의 순순한 모습과 스타가 아닌 아빠의 모습을 리얼로 볼 수 있다는 것 상당히 신선해서 무척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이런 대중들의 높은 인기 때문인지 작은 것도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아빠 어디가의 숙박료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빠 어디가 숙박료
아빠 어디가의 숙박료가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사실 이것은 프로그램과는 크게 관계 없는 아주 사사로운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숙박을 허락한 마을주민과 합의하에 촬영을 하기 때문이지요. 숙박료에 대해서는 방송초기 김유곤 PD가 언급했던 적이 있는데요. 집을 빌리는 조건으로 일정의 사례금을 집주인에게 전달하고 마을회관 등의 마을 시설을 이용할 때에도 마을에 소정의 이용료를 지불한다고 합니다.

10명의 가족이 5개의 집에서 숙박을 하고 마을회관 등 마을의 시설물을 빌려 촬영을 진행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숙박료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이런 사소한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아빠 어디가의 최근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빠 어디가가 대중들의 인기를 사로 잡은 이유는?
스타와 그의 아이들은 어떤 모습일까? 이런 궁금증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으로 나타났고, 별반 다를 것이 없는 우리의 생활을 보면서 시청자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다른 아빠와 자녀의 관계가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있지요. 각기 다른 우리 이웃집 아이들의 성격과 아빠의 성향을 보는 것 같아서 볼 때 마다 신선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을 볼 때에는 미소가 저절로 지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빠 어디가는 프로그램의 특성상 대본이 없다고 해요. 이것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대본이 없기 때문에 보다 리얼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빠와 아이들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으며, 대중들 역시 함께 공감해나가며 시청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일밤은 동시간대에 방송되는 K팝스타나 해피선데이에 밀려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아빠 어디가를 통해서 다시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요. 전문 예능인을 한 명도 출연시키지 않은 <아빠! 어디가>가 이렇게 큰 관심을 받을지는 상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리얼과 신선함으로 무장한 <아빠! 어디가>.
예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