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의 법칙 정석원, 과한 의욕이 부른 예능감. 살아 있네!


지난 22일 방송된 정글의 법칙 인 뉴질랜드 편에서는 초심으로 문명의 도움을 받지 않고 채텀섬 정글생활을 도전하는 병만족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제대로된 도구없이 생활을 하고 각종 사고에 상처난 멤버들의 몸을 보면서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행이 채텀섬에는 전복, 성게, 웨카 등과 같은 먹을거리가 풍성해서 굶지 않고 생활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정글의 법칙 정병장, 이렇게 허당이었나?
이날 방송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멤버라고 한다면 바로 정석원입니다. 해병대 출신의 정석원은 뭐든지 과한 의욕으로 김병만 못지 않게 적극적으로 생활을 했는데요. 정병장이라는 캐릭터를 만들며 자신만의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이번 정글의 법칙에서 정석원이 만들어낸 유행어가 있는데요. 남자로 살아가는 자신만의 재미있는 철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남자로 사는 건(生)
남자로 죽는 거(死)
남자가 되는 것(男)



정석원이 무슨 일을 할 때마다 내레이션으로 이 말이 나왔는데, 그 모습이 얼마나 웃겼는지 모르겠습니다. 정석원은 넘치는 의욕에 비해서 하는 일마다 그다지 성과가 좋지 않았는데요. 지난회에서 아무리 노력을 했지만 잡지 못한 송어처럼 이날 방송에서도 빈번히 허탕을 치고 말았습니다. 의욕은 강했지만, 왠지 모를 엉성함으로 허당임을 입증했는데요. 외모에서 풍기는 이미지와는 사뭇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과한 의욕이 부른 예능감! 살아 있네~
정글 생활에 대한 정석원의 의욕은 김병만 못지 않았습니다. 송어를 잡지 못하자 끝까지 물속에서 나오지 않았을 때나 속옷만 입고 웨카를 쫓을 때나, 하라케케로 낚시를 할 때나... 누구보다 의욕은 넘쳤지만, 정석원은 빈번히 허탕을 치기 일수였습니다.


작살을 사용해서 고기를 잡을 때에 보여준 허당의 모습은 최고였는데요. 작살을 사용한 후 의기양양하게 '잡았다'고 외쳐 멤버들을 놀라게 했지만, 생선이 아닌 미끼로 던져 놓은 성게로 밝혀져 허탈함을 주었지요. 그리고 웨카를 빈번히 놓치자 정석원은 '못 잡으면 잡을 때까지. 딱 한 마리만 잡으면 된다. 저를 약 올렸던 그 눈빛을 잊을 수가 없다'며 강한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이런 그에게 웨카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낚시를 하러 다녀온 사이에 웨카가 동굴 안으로 침입을 했고, 정석원은 동굴 속 구멍 속에 숨어 있는 웨카를 잡기 위해 속옷 차림으로 손을 깊숙히 집어 넣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웨카를 자신의 손으로 잡는 기쁨을 만끼했습니다. 웨카를 잡고 나올 때의 의기양양한 표정이 그렇게 웃길 수가 없었습니다. 표정이 완전히 살아 있었어요!~~ 속옷차림으로 돌아다니는 것이 약간은 민망했지만, 끝까지 노력하는 열정만큼은 높게 평가해주고 싶습니다.^^


정석원은 정글 생활을 통해서 그동안 시청자들이 가지고 있었던 이미지와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부진 체격과 끈질긴 집념이 병만족의 생활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과한 의욕에서 풍기는 허당의 매력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패는 잦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과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부상을 당한 리키김을 대신해 병만족에게 큰 힘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병만족의 활약과 함께 과한 의욕에서 나오는 정석원의 예능감을 보는 것이 이번 뉴질랜드편의 또 다른 재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