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총정리


우체국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우체국에 방문한적이 있습니다. 우체국에도 다양한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이 많이 없으신 것 같은데요. 우체국도 일반 보험사와 마찬가지로 건강보험을 비롯, 실비보험부터, 연금보험까지 다양한 보험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체국보험에 가입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는데, 우체국이라는 믿을 수 있는 이름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요! 우체국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총정리를 할까하는데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무배당우체국의료실비보험의 특징은
1. 보험료가 부담이 없다.
2. 한번 가입으로 평생 보장 5년만기 종신갱신형
3. 종합형/질병형으로 구성
4. 무상고 갱신 시 갱신보험료 할인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에는 이렇게 나와 있는데요. 그런데 최근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이 축소되고, 약간 변경사항이 있기 때문에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의 보장이 이대로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약간의 변화가 있을 수 있겠지요?


그런데 이런 특징만 보고 우체국 의료실비보험이 그 어떤 의료실비보험 보다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러나 저렴한 보험료에 따른 보장내역을 살펴보면 보장금액이 적을 수 있고, 보장을 받으려는 것이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합형/질병형에 따른 보장금액과 지급사유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무조건 좋다라고 말할 수 있는 보험상품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상품에 따라서 특징이 있고, 그에 따른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보험료가 저렴하면 보장내역이 작을 수 있고, 보장내역이 크면, 보험료가 비쌀 가능성이 많듯이, 보장은 보험료에 따라서 결정되는 부분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특판상품과 보험사마다 주력상품이 있는데, 주력상품의 경우 동일 보험상품에 비해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을 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시기에 따라서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특약 구성을 살펴볼 것
2. 진단비는 있는지 확인할 것
3. 보장금액을 확인할 것
4. 갱신주기 및 갱신율 확인할 것
5.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견적을 받아본 후 선택할 것


등 보험 상품을 선택할 때에 위 몇 가지를 반드시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여러 상품을 꼭 비교해보고 가입하라고 하는 이유는 앞에서도 말했듯이 보험사마다 주력상품이 있고,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개인마다 가입된 보험을 살펴보고 각기 다르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 2~3곳의 보험상품의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권해드리고 싶네요.


추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견적을 MAIL이나 FAX로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품만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가계상황과 현재 가입된 보험상태, 나이, 직업 등에 따라서 추천해주는 상품이 다르고, 간편하게 비교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곳을 통해서 가입시 초회보험료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잘 이용한다면 효과적이겠죠? 모든 것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으니, 견적과 보험료에 대한 정보를 신청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추천 비교사이트 바로가기<링크>
다이렉트 몰 비교사이트 바로가기<링크>

현명한 상품을 선택하고 가입하여, 든든하게 보장자산을 설계하고, 미래와 노후를 계획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