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태아보험 인공수정 태아보험


인공수정을 하게 되면 쌍둥이를 임신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인공적으로 난자수를 늘린 후, 난자 여러개를 수정시키기 때문에 한 번에 수정이 많이 되었을 경우 쌍둥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지요.

불임이 늘어나면서 자연임신 대신에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아기를 갖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 때문에 다태아출산의 확률도 상당히 많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태아보험
다태아보험의 경우 가입 방법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일단 쌍둥이기 때문에 일반 단태아보다 위험요소가 높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느 정도 경과를 보고, 보험사마다 필요서류가 있는데, 아이의 안정성과 기형아 검사를 모두 완료하고, 자궁경부수축길이까지 안정적일 경우에만 다태아보험 가입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태아보험의 경우, 한 명의 태아에 하나의 보험이 가입이 됩니다. 그러니 쌍둥이라고 한다면 한 아이에 하나씩 두개의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다태아가 일단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태아보험보다 많이 까다로울 수 있고, 보험가입 자체가 거부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인공수정 태아보험
인공수정을 통하여 임신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아이가 건강하고, 쌍둥이가 아니라고 한다면 일반 태아보험과 마찬가지로 똑같은 조건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인공수정을 통하여 태아를 임신했다고 알리지 않아도 되고, 아이가 건강하다는 것만 증명이 되면 되지요. 그러나 혹시 나중에 보험사에서 다른 말을 할 수도 있으므로 인공수정을 했다면 인공수정을 했다고, 시험관을 했다면 시험관을 했다고 사실을 알리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사마다 가입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여러 태아보험을 비교해보고, 한 곳에서 가입이 거절되더라도 다른 곳에 문의하여 가입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공통적으로 출산시 위험이 모두 보장이 되고, 중대질병 즉 병원비가 많이 들어가는 항목에 대해서 보장이 잘 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에 따라서 가입시기가 따로 있으니,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만약에 다태아라고 한다면 인큐베이터 항목을 넣을 수 있도록 특약을 설계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태아보험이나 인공수정 태아보험의 경우 보험 가입 조건 기준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고, 보험료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지요. 추천비교사이트의 경우 효과적인 태아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견적을 간단하게 받아볼 수도 있기 때문에 직접 비교해보고 현명한 결정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화번호만 남기시면 본인이 편안한 시간대에 맞춰서 통화를 할 수 있답니다.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링크>
태아비교몰 바로가기<링크>


태아보험을 가입하려고 한다면 일단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상품의 견적만 받아볼 것이 아니라 여러 상품을 받아보고,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