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 유격훈련! 긍정남 류수영의 재발견!


매주 일요일에 방송되는 <진짜 사나이>. 남녀노소할 것 없이 최근 가장 뜨거운 일요 예능 프로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난 23일 방송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서 유격 훈련 받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현역을 복무한 군인이라면 한 번쯤 경험했을 유격훈련. 남자들에게는 그 당시 훈련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게 만들었으며, 여자들에게는 말로만 듣던 유격훈련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날 멤버들은 유격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화생방 훈련과 목봉 체조 훈련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얼마나 힘들고 괴로워 보이든지 보는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너무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 힘든 훈련을 전우애로 극복해나가는 남자다운 모습이 너무나 멋지게 느껴졌지요. 120kg의 목봉을 들고 훈련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동료애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되었고, 지옥의 화생방 훈련을 보면서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전우애로 버티는 모습이 하나같이 너무나 멋지게 보였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어떤 훈련이든지 긍정의 힘으로 버텨내는 류수영의 모습이 정말로 인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긍정남 류수영의 재발견!
류수영은 진짜 사나이에 출연하면서 초긍정의 사나이로 불리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해맑은 미소를 잃지 않고, 어떤 훈련이든지 성실하게 받고 잘 하는 우수 병사였습니다.


긍정남 류수영의 모습은 유격 훈련에서도 어김 없이 드러났습니다. 목봉 체조를 할 때에는 선두에 선 서경석과 샘 해밍턴이 힘들어하자, 자신과 자리를 바꾸는 훈훈한 모습 그리고 잠시 휴식시간에는 어깨를 주물러주고 동료들을 다독여 주는 모습이 너무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화생방 훈련을 기다리면서 풀피리를 만들어 부는 여유를 보이는 등 그는 힘든 훈련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동료들과 함께 하는 모습이 너무나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화생방 훈련은 감동 그자체!
긍정남 류수영에게도 위기는 있었습니다. 바로 화생방 훈련이었는데요. 훈련 도중 샘 해밍턴이 참지 못하고 갑자기 뛰쳐나갈 정도로 현재 군인들에게도 너무나 힘든 훈련이었습니다. 어떤 훈련이든지 가볍게 이겨내는 류수영 역시 화생방 훈련이 너무나 고통스러운 나머지 벽을 잡고 있었는데, 순간 옆에 있는 병사가 손을 잡아 주었고, 류수영은 이어서 서경석의 손을 잡아 주었습니다. 그랬더니 호흡이 안정되었고, 전우애로 화생방 훈련을 이겨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힘든 훈련을 전우애로 이겨내는 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너무나 감동적이었습니다.


유격 훈련에서 보여준 류수영의 긍정 에너지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레펠 훈련을 할 때였습니다. 류수영은 남다른 기럭지로 빠른 속도로 등반한 후 레펠을 착용하는 동안 주변 경관에 감탄을 금치 못하며, 눈 앞에 보이는 강이 무슨 강(실제로는 군위댐)이냐고 묻기도 했고, 댐 옆으로 난 길이 너무 고즈넉해서 드라이브 한 번 하면 기분이 좋을 것 같다며, 11미터 위에서도 두려움을 떨기는 커녕 연신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어지는 하강 훈련에서도 완벽한 자세를 선보이며, 너무 재밌다. 또 하고 싶다며 아기 같은 웃음을 짓기도 했지요.

류수영은 누군가가 힘들어하며 축 쳐져있을 때에도 가장 먼저 다가가 위로를 건네기도 하고, 잔뜩 쉰 목소리를 훈장이라고 자랑스럽게 여기는 등 힘든 훈련을 받고 있는 군인의 모습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류수영의 긍정 에너지는 모든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필자는 진짜 사나이에서 보여준 류수영의 모습을 통해서 배우 류수영이 아닌 인간 류수영을 재발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의 초긍정적인 에너지가 보는 시청자들을 기분 좋게 만들어 주고 있는 만큼, 진짜 사나이가 아닌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서도 보여줄 수 있기를 시청자의 입장에서 응원하고 싶습니다!

매력남들이 가득한 진짜 사나이. 다음 주에는 또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안겨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