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예비맘 육아 준비하는 방법 본문

카르의 리뷰이야기

예비맘 육아 준비하는 방법

카르페디엠^^* 2013. 6. 24. 22:25

예비맘 육아 준비하는 방법

엄마가 되는 일이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가 되기 전에 자신이 육아를 잘 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생각해보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저도 현재 엄마가 되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는 예비맘인데요. 뱃속에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태교도 열심히 하고, 아이가 태어났을 때를 대비해서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1. 예비맘이라면 태교부터
아이에게 태교가 무척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이가 뱃속에 있더라도 엄마를 통해서 보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좋은 태교는 아이의 정서발달에 좋으며, 아이가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예비맘이라고 한다면 태교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영양섭취와 영양관리가 중요하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통하여 편안한 감정과 정서를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태교일기를 쓰고 있는데, 뱃속의 아이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는 것 같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태교일기 쓰고 상품권 받자<링크>


2. 엄마가 되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하다.
첫 임신이라고 한다면 아이가 태어났을 때에 막상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고, 서툰 경우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엄마가 되는 일은 정말로 쉽지 않은 일인데요. 아이를 건강하고 올바르게 키우기 위해서는 엄마도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육아 책이나 육아 카페 등을 통하여 공부를 하거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중요한 정보는 항상 메모해두고 엄마 준비를 해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자신이 모르는 것은 적극적으로 물어봐라.
예비맘일때나, 엄마가 되어서나 처음하는 경험이라고 한다면 누구나 서툴 것입니다. 서툰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자신이 모르는 것은 적극적으로 물어보고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지요. 직접 경험한 엄마들의 지식은 그 어떤 지식보다 정확하고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되네요. 그러니 궁금한 것은 그냥 넘기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예비맘일 때에는 궁금한 것들이 특히 많이 있을 텐데, 작은 것이라도 궁금한 것이 생기면 지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물어보고 해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육아 카페를 이용하라.
육아 카페는 한 마디로 온라인 상의 엄마들의 모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육아 카페를 통하여 자신이 궁금했던 것을 물어 볼수도 있고,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지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육아 사이트라고 한다면 베베톡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베베톡에서는 다양한 육아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예비맘에서부터 기준 엄마들까지 폭 넓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묻고 답할 수도 있고 엄마들끼리 수다를 떨면서 스트레스도 풀 수 있지요.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 사이트일까요?


예비 엄마는 물론, 대한민국 모든 엄마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베베톡과 함께 엄마가 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경품도 상당히 많이 받았습니다. 예비맘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랍니다.

베베톡 바로가기<링크>

예비맘이라면 정말 많은 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여 보다 건강한 태교, 건강한 자녀를 출산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