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암보험 단점 장점

최근에 암보험이 잇달아 부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암보험의 수익 적자로 인하여 여러 보험사들에게 암보험 상품을 중지했었는데요. 대표적인 보험사가 바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보험사라고 할 수 있는 삼성생명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삼성생명에서 7년 만에 암보험을 다시 내놓았습니다.

삼성생명 암보험
삼성생명은 생명보험업계 1위로 지난 4월 7년 만에 암 전용 보험을 다시 내놓았습니다. 우선 장단점을 이야기하기 이전에 삼성생명 암보험의 특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100세 보장
수명이 길어지면서 100세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에 맞춰서 삼성생명에서는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한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2. 갱신기간 최대 15년 주기
갱신기간을 최대 15년 주기로 하여, 매년 갱신 또는 3년 갱신으로 부담을 가졌던 의료실비보험과 다른 차별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암 진단금 최대 1억원
암 진단 확정시 고액암은 1억원 수술 및 입원/통원 치료까지 특약을 통하여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뇌출혈이나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에도 진단자금을 지급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만기시 가입금액의 10%
만기 생존시 즉 100세까지 생존을 할 시에 가입금액의 10%를 지급합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10%라도 받을 수 있으니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네요.


부활한 암보험 주의사항(삼성생명 암보험 단점)
삼성생명의 암보험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예전에 있었던 암보험과 비교하여 솔직히 소비자들에게 불리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예전 상품의 경우에는 만기시 만기 금액의 100%를 보장해주는 상품도 많았으며, 15년 갱신이 아니라 완전히 비갱신형 상품이 많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삼성생명 암보험 단점이자 최근에 부활한 암보험의 단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그 당시 만기 기간이 보통 80세였겠지만 말이지요.

보장내역이 축소된 이유는 과거에 비해서 암 발견율이 올라가고, 완치률도 높아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보험사의 경우에는 손해율이 높아져서 어쩔 수 없이 보장을 축소하고 갱신형 상품으로 판매를 한다고 할 수 있지요.


또한 발병률이 높고, 완치률이 높은 암의 경우에는 일반암의 10~20% 수준의 진단비를 지급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최근에 암보험을 가입하려고 한다면 암의 종류에 따른 보장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보장기간 따른 보험료, 보험료 납입기간, 갱신시 인상률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단점이 있는 만큼 장점도 가지고 있으니 잘 확인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큰 보험사라고 무조건 좋지는 않다.

어떤 상품이든지 무조건 큰 곳이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보험금의 지급이 원활할 수도 있지만, 큰 보험사의 경우 광고비도 그만큼 많이 들어가고, 브랜드 네임 때문에 보험료가 다소 비싸게 측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명한 암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료가 저렴하면서 현재 자신의 상태와 맞는 최적의 암보험 상품이 존재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비교사이트를 통하면, 대형 보험사의 암보험부터 중소 보험사의 암보험까지 다양한 암보험 상품을 비교해보고,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견적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료로 비교가 가능하며, 내게 가장 맞는 암보험 상품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으니 부담없이 비교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비교사이트 바로가기<링크>
다이렉트 비교해보기<링크>

삼성생명 암보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암보험도 오랫동안 가져가야 할 상품이고, 보험은 혹시 생길지 모르는 일들에 대비해서 꼭 있어야 하는 만큼 잘 비교해보고 최적의 상품으로 든든하게 보장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