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팝 선물계좌? 논란을 왜 사서하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아이돌 그룹 크레용팝. 하루가 멀다하고 크레용팝에 대한 기사가 끊이질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크레용팝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을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그러나 이렇게 인기를 얻고 있을 때 조심을 하고, 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크레용팝이 선물 대신에 현금을 받는 선물 전용 계좌를 개설하겠다고 공지를 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크레용팝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측에서는 조만간 선물 전용 계좌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팬페이지에 공지를 했었습니다.

크레용팝의 인지도가 올라가면서 팬덤의 규모도 급속하게 늘어나서 선물을 감당하기에 어려운 부분도 있고 해서 선물을 더 이상 받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는 조만간 선물 전용 계좌를 개설할 예정인데, 선물을 주고 싶으신 분들은 선물 대신에 해당 계좌로 입금을 해주면 되고, 일정 금액이 쌓인 후 불우한 이웃과 사회봉사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부 금액과 기부 내역은 모두 자료화하여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이런 공지글이 있은 후에 좋은 의도로 선물 전용 계좌를 만드는 것이라고 하지만, 선물을 돈으로 받는다는 것 때문에 논란이 되었습니다. 좋은 취지인 것 같다고 찬성을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반대의 목소리가 더 큰데요. 선물은 크레용팝을 위한 팬들의 정성인데, 선물 대신에 현금을 받겠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투명하게 운용된다는 보장도 없다며,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논란의 중심 크레용팝. 소속사에서는 왜 논란을 사서하나?
논란이 계속 되자 크레용팝에서는 선물 전용 계좌 개설을 철회하고, 더 심사 숙고하여 좋은 내용으로 팬들과 함께할 수있는 방안을 검토및 공지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왜 소속사에서 논란을 사서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레용팝은 일베 논란으로 아직까지도 곤혹을 겪고 있습니다. 일베 논란 역시 소속사가 중심이 되었는데요. 소속사 사장이 일베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크레용팝 활동 초기 일베를 통해서 그룹을 홍보하려는 모습이 있어서 아직까지 논란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크레용팝이 일베라는 꼬리표를 항상 달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독특한 개성으로 무장하여,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와 춤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일베 논란 때문에 활동에도 큰 제약이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옥션 광고 모델로 선정이 되었지만, 팬들의 반발 속에서 옥션 광고가 잠정적으로 중단이 된 상태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런 일베 논란에 대한 오해와 논란을 아직도 제대로 풀지 못한 상태에서 또 선물 전용 계좌를 만든다고 하여 괜한 논란을 만들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룹 이미지를 잘 관리하여 만들어가야 할 소속사가 오히려 그룹의 이미지를 나쁘게 만들고 괜한 논란의 중심을 서게 만들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크레용팝의 의도는 괜찮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자칫 일베 논란으로 만들어진 나쁜 이미지를 바꾸려는 듯한 의도로 비춰질 수 있으며, 기부라는 것은 팬들의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이 번돈으로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팬들의 선물은 단순히 선물이라는 의미보다는 팬들과 교감을 하고 서로 소통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팬들의 정성이 담긴 선물 자체를 받지 않는다는 것 역시 부정적으로 비춰질 수 있지요.

선물계좌 개설은 처음부터 잘못된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좌로 현금을 받겠다고 하는 것보다는 팬들 각자가 선물 준비할 돈을 공신력 있는 봉사단체에 크레용팝의 뜻을 담아 기부해 달라고 했다면 좋은 분위기로 팬들의 지지도 받아낼 수 있었을 것입니다. 현금을 선물 전용 계좌로 보내달라고 말했던 것 자체가 큰 실수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아무튼, 하루가 멀다하고 논란을 만들어내고 있는 크레용팝. 인기는 한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크레용팝에게 필요한 것은 괜한 오해와 논란을 만들려고 하는 것보다 행동 하나하나에 더욱 신경을 쓰고 조심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사랑받고 장수할 수 있는 그룹이 되기 위해서는 일베 논란에 대한 오해를 풀고, 팬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지요. 팬들을 진심으로 대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준다면 팬들 역시 크레용팝을 더 사랑해줄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