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HIGH(스카이 하이)라는 그룹에 대해서 들어본적 있으세요? 저도 사실 스카이 하이 라는 그룹을 REVU를 통하여 처음 접했습니다. REVU를 통해서 샘플링으로 그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샘플링으로 스카이 하이의 노래를 들었을때 처음 느낌이 친숙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카이 하이는 2009년 4월 SKY HIGH 1ST SINGEL이라는 앨범을 들고 데뷔를 하였습니다.


스카이 하이는 여훈(좌)과 현명(우)으로 구성된 실력파 힙합 듀오 입니다.


*간략한 1집 싱글 소개

앨범 자켓처럼 첫 번째 싱글도 시원한 노래 별이되어를 발표하였습니다.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은 힙합 듀오 답게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였습니다. 1년여의 시간동안 준비한 야심찬 음반이였습니다. 첫 번째 싱글 별이 되어는 누군가를 짝사랑 하는 이가 매일 밤 잠들지 못하고 별을 바라보며 그 사람을 떠올리는 내용입니다. 저도 싸이월드 BGM을 통하여 들어봤는데... 노래가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에너지 넘치고 매력넘치는 보이스와 완성도를 더한 노래였습니다. 

 첫 번째 싱글에 이어 스카이 하이가 2009년 8월 12일 새로운 음반을 들고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나의사랑노래(애국가) 2nd 디지털 싱글앨범입니다.


이번 앨범 컨셉의 두 사람 뒤에보이는 태극기 처럼 한국적 정서와 애국심을 고스란히 들어간 음반이었습니다. 이번 음반은 1 ~ 4번 트랙까지 있지만, 3번 트랙과 4번 트랙은 MR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노래는 "아리랑애가(아리랑哀歌)" 와 "나라사랑노래(애국가 힙합버젼)" 두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하이의 앨범 모습입니다. 아주 간편하고 시원하게 만든 앨범이 었습니다.

스카이 하이는 나의사랑노래(애국가 힙합버젼)의 UCC 영상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먼저 알려졌습니다. 수십만건의 조회수와 폭팔적인 반응을 얻어 각종 포탈사이트에서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켰었죠. 이같은 폭팔적인 반응이 2집 디지털 싱글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1번 트랙 아리랑애가 (아리랑哀歌)  4:01
  

*듣고 듣고 또 듣고 싶은 노래 아리랑애가

한국인이라면, 대다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전통 민요 아리랑! 아리랑의 멜로디 첫 느낌은 너무나 친숙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리랑 애가는 소울트리의 맴버 안중호가 보컬을 맡으면서 스카이 하이의 랩을 빛내주고 있었습니다. 실력파 가수 답게 안중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정말 매력적으로 들리더군요. 안중호의 목소리에 스카이 하이 여훈과 현명의 파워풀한 랩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리랑의 애절한 가사와 맬로디 그리고 여훈, 현명의 의미있는 랩은 이 노래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리랑애가의 가사와 멜로디를 집중해서 듣고 있으면, 떠난 연인에 대한 애틋함이 떠오르네요. 그만큼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가 가슴에 와닿습니다. 아리랑의 친숙한 멜로디 때문에 더 가슴깊이 새겨지는 것 일수도 있다. 이 노래를 반복해서 들으니, 우리 전통 민요 아리랑이 얼마나 좋은 노래인지 새삼 느낄수 있었습니다.
(사진 : 소울트리의 안중호)

2번 트랙 나라사랑노래(애국가)  3:19

*애국심을 느끼게 해준 노래 나라사랑노래

좀 전에 말했던거와 같이 이 노래가 탄생하기 까지는 UCC 영상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UCC를 통하여 공개했던 2분짜리 곡에 랩을 추가하여 이번 노래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가슴 한곳 찡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애국가를 들으면 항상 그런 느낌을 받았지만 스카이 하이의 호소력 넘치는 랩이 저를 더욱더 뭉클하게 했습니다. 이 노래는 스카이 하이의 매력을 한 껏 발산해낸 노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최근 젊은 사람들의 애국심이 많이 결여된 상태입니다. 이번 노래는 애국가를 친숙하기 젊은이에게 어필하고 있어 애국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래라고 해야할 까요? 들으면 들을수록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과 우리나라를 좀 더 아껴야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번 트랙
아리랑애가MR (아리랑哀歌)  4:01
4번 트랙
나라사랑노래(애국가) MR 3:19



*종합적 음반 평

스카이 하이의 팀 이름처럼 노래 한곡한곡 하늘을 날아다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음반에 수록된 2곡은 신인답지 않게 완성도가 높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앨범 2곡으로 스카이 하이를 평할 수 없겠지만, 앞으로 기대되는 그룹임이 틀림없습니다. 외모와 노래를 떠나서 그들의 매력넘치는 보이스와 모든 편곡과 믹싱, 프로듀싱이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했을때 앞으로 싱어송라이터로써 성장할 수 있는 무궁한 가능성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양동근, 브라운 아이드 소울과 함께 무대에서 객원 래퍼로 설정도로 실력있는 가수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음반을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소중한 노래를 전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