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조성모 히든싱어 탈락, 조성모 목소리 예전의 그 창법과 목소리가 그립다.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조성모 히든싱어 탈락, 조성모 목소리 예전의 그 창법과 목소리가 그립다.

카르페디엠^^* 2013. 10. 27. 15:12
반응형
조성모 히든싱어 탈, 조성모 목소리 예전의 그 창법과 목소리가 그립다.

지난 26일 히든싱어2에서는 조성모가 출연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TV를 통하여 그를 만날 수 있어서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그런데 조성모는 지난 신승훈편에 이어서 모창능력자에게 패하는 이변을 발생시켰는데요. 그것도 2라운드에서 모창능력자에게 패해 중도 탈락하는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조성모는 히든싱어 시즌1부터 즐겨 봤으며, 반드시 이기겠다고 다짐을 했지만, 결승까지 가보지도 못하고, 2라운드에서 <가장 조성모 같지 않은 사람>으로 무려 81표를 받는 굴욕을 겪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성모는 자신의 표는 무효처리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모창능력자들과 흥미진진한 무대를 이끌었습니다.

조성모는 탈락을 한 후에 이런 소감을 말했는데요. <제 노래를 가지고 이런 축제의 장을 마련해 주셔서 기쁘다. 여기에 출연하신 모창 능력자, 팬 분들이야말로 각자의 분야에서 조성모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누구보다 무대를 즐겼다며 제가 1등한 것보다 더욱 기쁘게 녹화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조성모 목소리 얼마나 바뀌었길래? 2라운드 탈락!

히든싱어 사상 원조가수가 이렇게 빨리 탈락을 했던 적은 조성모가 처음이었습니다. 그것도 앞도적인 표차이로 탈락을 하는 굴욕을 맛보았지요. 조성모는 자신이 빨리 탈락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공백기를 가져서 그런 것 같다. 앨범을 낸 지가 벌써 3년이 넘었다며, 목소리와 창법을 변화시킨 것을 보니까 그런 것 같다>며, 기억 속 조성모와 지금의 조성모가 달랐던 것을 패인으로 꼽았습니다. 그리고 데뷔 초 노래를 하면서 고민했던 부분이 소리를 목에서 내다보니 음정이 불안했던 점이다며, 발전하려고 배에서 발성하는 연습을 했다, 여진히 미성이지만 목소리와 창법을 변화시켰다는 사실을 털어놨습니다. 그리고 15년 전 데뷔 당시 원석 그대로였다면 지금은 다듬어진 원석이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데뷔 초 조성모의 목소리가 더 낫다고 생각된다면 손가락 클릭!


그런데 방송 후 조성모가 밝힌 탈락이유와 네티즌들의 탈락이유는 많이 다른 것 같은데요. 조성모의 목소리나 가창력, 창법 등에 예전의 조성모가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본인의 말처럼 너무나 오랜 공백기간 때문에 생긴 차이일 수도 있지만, 조성모가 그만큼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했다고 말을 할 수도 있지요.

사실 조성모의 노래를 알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그의 아름다운 미성과 날카롭게 찌르는 듯한 폭발력 넘치는 고음에 매료되어 그의 노래를 좋아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조성모는 이런 자신의 매력을 스스로 콤플렉스로 생각하고 그것을 바꾸려고 했던 것이 문제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도 조성모의 목소리에서 과거의 매력을 느낄 수 없었으며, 다른 사람의 노래를 부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조성모 탈락, 보면서 참 씁쓸했다.
개인적으로 오랜시간 조성모의 팬이었고, 그의 노래를 좋아하는 팬의 한사람으로서 조성모가 2라운드에 탈락을 하는 것을 보면서 참 씁쓸하게 느껴졌는데요. 왜 이렇게 목소리가 많이 바뀌었을까? 하는 안타까움부터, 과거의 그 매력적인 가수 조성모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데뷔 15년이 지났지만, 외모는 아직도 데뷔 모습 그대로인 것 같았는데요. 꾸준한 관리와 노력으로 데뷔 초 보다 비주얼은 더 발전된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그에게 필요했었던 데뷔 초의 목소리와 가창력, 창법은 찾아볼 수 없었는데요. 공백기간이 길었다고 하더라도 가수에게 가장 필요한 목소리 관리는 꾸준히 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2라운드에서도 조성모가 원조가수임에도 불구하고 모창능력자들 보다 노래를 더 못하는 것처럼 들렸으니 말이죠. 세월이 흐르면 모든 것이 변하는 게 이치라고 하지만, 너무나 변해버린 조성모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참 씁쓸했던 것 같습니다. 예전의 그 창법과 목소리가 너무나 그립게 느껴집니다.


히든싱어2를 통하여 오래전부터 너무나 좋아했던 조성모를 오랜만에 만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비록 아쉽게 탈락은 했지만, 한 시대를 풍미했던 주옥같은 그의 노래를 다시 들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던 것 같습니다. 조성모가 이번 히든싱어2 탈락을 계기로 스스로 자신의 매력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다시 멋진 노래로 그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