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댓글 하나에 커져버린 사건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대세 아이돌이라고 하면 그룹 엑소(EXO)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엑소는 12인조 남성 그룹으로 중국인 멤버 4명과 한국인 멤버 8명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지요.

그런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엑소 군 면제 서명 운동>이라는 제목의 글이 유포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댓글은<엑소오빠들이 군 면제가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엑소 오빠들 대신에 일반인 남자들이 몇년 더 복무하면 되는거잖아요. 수련회 조금 더한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잖아요... 지금 엑소 팬클럽에서 서명 받고 있어요. 우리 엑소 오빠들 군면제 될 수 있게 서명 부탁 드려요>라는 글입니다.

엑소 팬클럽 공식 입장
그런데 엑소 군면제 서명 운동은 없었던 글로 밝혀졌는데요. 엑소 공식 팬카페에 그런 서명 운동 자체가 없었던 것이지요. 엑소 공식팬카페인 <엑소 플래닛>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엑소 실시간 검색에 대한 카페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팬카페 측은 안티분인지 팬분인지 모를 어느 익명의 한 분으로 인해서 지금 여러 포털사이트 내에서 엑소에 대해 더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다며, 엑소 팬클럽은 절대로 엑소 멤버들의 군면제 동의에 대한 서명을 할 계획이 없다고 확고한 의지를 표현했지요. 그리고 팬클럽은 이런 허위 사실에 대해서 강경한 자세를 취할 수도 있다고 강조를 했습니다. <아무런 근거 없는 이유로 멤버들을 상처 입히고 힘들게 하는 일이 발생한다면 허위사실 유포로 법적인 조치를 가할 것임을 엑소를 무작정 공격하시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며 강경한 입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엑소의 팬이라면 엑소가 건강하고, 멋지게 군복무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일이 아닐까요? 손가락 클릭!


댓글 하나에 너무나 커져버린 사건
이번 일은 진짜 엑소의 팬인지, 아니면 엑소의 안티팬인지 모르는 사람의 댓글 하나에 일이 커져버린 것 같습니다. 서명운동이 실제로 일어나지도 않았고, 서명운동을 하자고 하는 댓글 역시 하나밖에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상컨대 이번 일은 한 커뮤니티에 달린 댓글을 이슈로 만들기 위해서 기자가 확대하여 기사를 썼거나, 댓글을 보고 어이없어 한 사람들이 댓글을 SNS 등을 통해서 퍼다 날랐거나 둘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알려진 것처럼 게시글이 아니라 한 기사에 달린 댓글이고, 댓글의 날짜를 보면 벌써 한 달 이상이 지난 댓글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생각 없는 사람이 적은 댓글이라며,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일었지요. 그러나 이제는 너무 커져버린 것 같은데요. 병역 면탈 행위를 위해 압력을 넣은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서 사법처리의 대상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이 나오고, 팬클럽에서 역시 법적 대응을 할 의사가 있음을 시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볍게 넘길 수 있는 댓글이었음에도 이처럼 커버린 이유는 그만큼 액소라는 그룹이 현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연예인들의 군문제를 무척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대목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무튼, 댓글 하나에 이렇게 일이 커져버린 것을 보면서 아이돌 그룹 엑소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얼마나 큰지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엑소를 진정으로 좋아하는 팬이 쓴 댓글인지, 아니면 엑소를 모함하기 위해서 안티팬이 쓴 댓글인지 모르겠지만, 진정으로 엑소를 위한 일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엑소의 팬들 입장으로서는 군 복무기간 동안 엑소를 볼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군 복무를 하지 않았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남자로서 부족한 부분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엑소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좋아한다면 멤버 모두가 현역으로 입대하여, 건강하고 멋지게 군 복무를 마치는 것이 엑소 팬이나 엑소 본인들에게 가장 좋은 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