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악플러 못 잡았다? 점점 진화하는 악플러

얼마 전 백지영이 악성댓글을 단 악플러를 고소했다는 소식이 들려와 논란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상에 악의적인 글들을 잇달아 올리며, 백지영과 그의 가족들에게 큰 상처를 주었는데요. 백지영은 입에 담지 못할 반인률적인 악플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악플러를 고소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일부 악플러는 반성의 기미를 보이기는 커녕, 백지영에게 고소를 당한 고소장을 당당하게 인터넷에 올려 비난을 샀습니다.


백지영 악플러 기소, 최악질은 못 잡아?
최근 인터넷상에 백지영에 관련된 악의적인 글을 올린 혐의로 4명의 악플러들이 기소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번 기소에서 악질 악플러들은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수서 경찰서에 따르면 피소된 11명의 악플러 가운데 4명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가운데 10대 학생을 비롯해서 회사원과 공익요원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충격적인 것은 백지영을 가장 모욕하고, 입에 담질 못할 악플을 남긴 최악질 악플러는 잡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악플러를 근절시키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손가락 클릭!

점점 진화하는 악플러

해당 사건의 관계자는 <최악질 악플러는 신원불상으로 확인이 되었다면서 IP 등을 추적할 수 없는 방법을 써서 이번 기소를 피해갔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유산된 백지영의 2세 합성 사진을 유포하고, 가족 등을 욕하는 모욕감을 준 최악질의 악플러였다고 합니다. IP 등을 추적할 수 없는 방법을 쓰면서까지 악플을 달았다니 정말 치밀하고, 끔찍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기소된 인원 가운데 2명의 인물 역시 아이디를 도용당했다고 주장>했다고 하는데요. 확인해보니 도용당한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악질 중에 악질인 악플러는 아이디를 도용하거나 IP를 추적할 수 없는 방법을 써서 이번 기소를 피해갔는데요. 필자는 저렇게까지 하면서 악플을 달고 싶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악플러들의 대담한 치밀함이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악플러 역시 점점 진화하는 것 같아서 씁쓸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악플러 더 잡기 힘들어질 것
최근 연예인들이 악플러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하면서 악플러들이 기소되거나 고소를 당하는 사례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이 때문인지 악플러 역시 이제는 자신의 이름으로 쉽게 악플을 달지 않고, IP를 추적할 수 없도록 하거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백지영 악플러 사례가 알려지면서, 악플을 좀 더 치밀하게 다는 악플러들도 계속 생겨나게 될 것 같은데요. 앞으로는 악플러를 잡기가 더 힘들어지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잡히지 않은 악질 악플러를 보면서, 악플을 달려고 저렇게까지 하는 것을 보니 정말 섬뜩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고소를 하더라도 안 잡히겠다고 생각을 하고 악플을 달았기 때문이지요.

악을 앞으로 악플러에 의한 문제들이 계속 생겨나게 될 것 같은데요. 댓글 인증제와 같은 악플러를 근절시키기 위한 대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