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아마존닷컴, abc마트, 미샤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노려라 본문

TV로 보는 사회

아마존닷컴, abc마트, 미샤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노려라

카르페디엠^^* 2013. 11. 29. 10:53
반응형

아마존닷컴, abc마트, 미샤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노려라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라는 것이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란 <검은 금요일>을 뜻하는데요. 미국에서 추수감사절(11월 네 번째 목요일) 다음 날인 금요일로 매년 보통 11월 23일 ~ 29일 사이에 있는 날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블랙먼데이라는 용어 때문에 부정적인 단어로도 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들어가는 '검다'의 표현은 상점들이 장부에 적자(red ink) 대신에 흑자(black ink)를 기재한다는 데서 연유되었기 때문에 나쁜 날이 아니라 좋은 날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노려라.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온라인 할인행사가 펼쳐지는데요. 미국은 이 때부터 연말까지 쇼핑시즌이 이어지는데, 각 기업이나 소매업체들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한 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말할 정도로 이 기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입하고, 또 기업에서는 각종 세일을 통하여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가 오면 미국 소비자들은 각종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또는 백화점, 쇼핑가 등을 통하여 상품을 구입하려고 눈을 부릅뜨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미국 소비자뿐만 아닙니다. 우리나라에도 해외직구족이 늘어났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춰서 각종 세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나도 물건을 구입하겠다라고 생각한다면 손가락 클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브랜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크고 작은 할인행사를 하고 있는데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주요 할인 쇼핑몰과 브랜드는,


아마존 닷컴, 윌마트, 아메리칸 이글, 랄프로렌, GAP, 블루밍데일, 폴로, DKNY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해외직구족들은 특히 아이들을 위한 의류나 패션잡화를 많이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해외직구에 따른 해외배송료를 포함하더라도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최소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랜 배송기간이 걸림에도 불구하고, 블랙프라이데이를 타켓으로한 해외직구를 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각종 쇼핑몰, 브랜드도 블랙프라이데이
블랙브라이데이 세일은 미국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 각종 쇼핑몰과 브랜드들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파격적인 세일을 시작했는데요. 대표적인 브랜드가 바로 운동화 편집샵 ABC마트와 화장품 브랜드 미샤입니다.


abc마트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29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총결산 세일을 진행합니다. 이번 총결산 세일은 최대 70%까지 할인된 파격적인 행사로 선착순 한정 판매 상품 등 다양한 상품으로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미샤에서는 29일과 30일 이틀간 구매액과 제품수에 상관이 없이 일부 품목(20~30%)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품목을 50%에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미국 쇼핑몰 사이트뿐만 아니라 국내 쇼핑몰 사이트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니 이 기간을 잘 노려서 상품을 구입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쇼핑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소비자들에게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은 놓치지 말아야 할 기간인 것 같습니다.


1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