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이승우 바르셀로나 장기계약, 유망주가 아닌 레전드가 되길... 본문

화제의 스포츠

이승우 바르셀로나 장기계약, 유망주가 아닌 레전드가 되길...

카르페디엠^^* 2013. 12. 26. 10:09

이승우 바르셀로나 장기계약, 유망주가 아닌 레전드가 되길...


대한민국 축구의 15세 특급 유망주 이승우가 바르셀로나와 5년 장기예약을 할 것이라는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승우와 바르셀로나 양 측이 5년 계약에 합의를 하였고, 서류 작업만 끝나면 사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는데요. 이승우가 바르셀로나와 장기계약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은 바르셀로나가 이승우의 잠재된 능력을 잘 알고 있고, 그를 메시를 잇는 공격수로 성장시키겠다는 의미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승우를 노리는 유럽 명문팀들
이승우는 뛰어난 실력 덕분에 현재 월반을 하여 바르셀로나 후베닐B(16세 이하)에서 뛰고 있습니다. 2011년 바르셀로나 유스팀과 3년 계약을 했고, 내년 6월 계약이 만료됩니다. 바르셀로나 특유의 제로톱 시스템의 최전방 공격수를 맡아서 엄청난 골을 터뜨리며, 바르셀로나 유스팀을 대표하는 공격수로 성장을 했는데요. 각종 국제대회 득정왕과 MVP, 토너먼트 개인상 등을 휩쓸며 세계 최고 수준의 공격수로 쑥쑥 성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때문에 바르셀로나와 계약만료 시점을 앞두고 유럽 명문 구단들이 이승우를 서로 데려가려고 올 여름부터 치열하게 경쟁을 했다고 하는데요. 프리미어리그 첼시와 멘체스터 시티 그리고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PSG) 등 유럽을 대표하는 명문구단들이 높은 몸값을 제시하며, 이승우의 영입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승우는 현 소속팀 바르셀로나를 택하며 돈보다는 미래와 실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승우의 바르셀로나 장기계약이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된다면 손가락 클릭!


더 이상 비운의 특급 유망주는 보고 싶지 않다!
이승우의 잠재력에 대해서는 오래전부터 국내 언론을 통하여 소개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각종 상을 휩쓸며, 뛰어난 개인기와 절정의 골 결정력을 보이고 있는 이승우에 대한 기대감이 실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지요. 바르셀로나 유스팀에서 주전 최전방 공격수로 뛰고 있다는 자체가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가 없지요.

스페인 바로셀로나라는 팀은 우리나라 대중들에게는 꿈의 리그, 꿈의 팀으로 통하고 있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 자체에 고무되어, 앞으로 바르셀로나 1부리그에서 뛸 수 있으리라는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있지요.

(잉글랜드 유망주였던 축구선수 이산)

하지만, 아직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당장 프로리그에서 뛰려면 아직까지 몇 년의 시간이 더 있어야 하고, 그만큼 더 성장을 해야 합니다. 말 그대로 지금은 특급 유망주에 불과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몸 관리를 잘 해야 할 것이며, 지금처럼 꾸준히 성장을 해야 할 것입니다. 과거 잉글랜드 유망주 이산과 같은 비운의 유망주가 되지 않길 바라며, 꼭 바르셀로나 1부리그에서 뛰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유망주가 아닌 레전드가 되길...
어떤 리그든, 어떤 팀이든, 미래가 기대되고 앞으로 팀을 이끌어갈 가능성이 있는 유망주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망주는 유망주에 불과합니다. 한 해에도 수없이 많은 유망주들이 축구팬들에게 잊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부상에 주의하고, 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이승우는 누가 봐도 기대를 하게끔 만드는 특급 유망주입니다. 우리나라 축구팬들뿐만 아니라, 앞으로 메시와 네이마르 등과 함께 바르셀로나를 이끌어갈 공격수로도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지요. 어떻게 보면 그가 현 소속팀인 바르셀로나와 계약을 한 것은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돈 때문에 새로운 팀으로 옮기게 되면, 또 새로운 팀과 리그에 새롭게 적응을 해야 하고 그렇게 되면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게 될 수도 있을 테니 말입니다. 바르셀로나와의 장기계약은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서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승우가 대한민국 축구팬들과 바르셀로나 축구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특급 유망주가 아닌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레전드가 되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35 Comments
댓글쓰기 폼
Prev 1 2 3 4 5 6 7 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