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추신수 텍사스 입단식, 아내 하원미 주목받는 이유는? 본문

화제의 스포츠

추신수 텍사스 입단식, 아내 하원미 주목받는 이유는?

카르페디엠^^* 2013. 12. 28. 10:12

추신수 텍사스 입단식, 아내 하원미 주목받는 이유는?


메이저리그 추신수가 드디어 텍사스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28일 텍사스 레인저스 홈구장인 알링턴 파크에서 입단식을 가졌는데요. FA자격을 얻은 추신수는 텍사스에 7년 총액 1억 3000만 달러라는 엄청난 금액으로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메이저리그 아시아인 최초 1억달러를 넘겼으며, 역대 계약으로도 손꼽히는 엄청난 계약을 일궈냈습니다.


추신수 텍사스 입단 소감, 포부를 느낄 수 있었다.

추신수는 입단 소감으로 과거를 회상하며, 텍사스에서 또 다른 꿈과 강한 포부를 남겼습니다. <여기까지 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부모님께 감사드리는데, 오늘 이 자리까지 오게 해 주셨다. 그리고 여기 함께 한 아내와 아이들에게도 고맙다. 텍사스는 정말 좋은 팀이다. 함께하게 돼서 기쁘다. 단장님과 감독님께도 감사드리고 스캇 보라스와 회사 사람들도 정말 많은 고생을 했다>라고 텍사스의 입단을 도와준 사람들을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13년 전 난 단지 야구만 할 줄 아는 18살 소년이었다. 정말 열심히 했고 오늘 드디어 오랜 내 꿈이 이뤄졌다다음 꿈은 월드시리즈 우승이다. 텍사스에서 오랜 시간 함께할 것>이라고 기뻐했습니다.

그리고 텍사스를 선택한 이유로 <일단 이길 수 있는 팀이라 선택했다. 내 경력을 위해서라도 최선의 선택이었다. 그리고 가족이 최우선이다. 텍사스는 살기 좋은 곳이고 한국인 커뮤니티도 잘 이뤄져 있다. 텍사스는 모든 조건을 갖췄기에 선택하는 건 쉬운 일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추신수의 입단 소감을 통하여 그가 텍사스 유니폼을 월드시리즈 우승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다는 그의 강한 포부와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손가락 버튼을 눌러 함께 공감해주세요^^


추신수 아내 하원미씨 주목받는 이유는?
추신수가 텍사스에 잭팟을 터뜨리며 입단을 하자, 그의 아내인 하원미씨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추신수를 메이저리그로 만들 수 있었던 아내의 노력과 내조가 새삼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신수 아내 하원미씨에 대한 이야기는 그동안 TV 방송을 통하여 많이 알려졌습니다. 부산에서 만 스무 살에 만난 두 사람은 추신수가 마이너리그에서 생활을 할 때부터 함께 눈물 젖은 빵을 먹었습니다. 변변한 집도 없이 다른 선수 부부와 함께 방을 쓰면서 시작을 했고, 임신을 해도 먹고 싶어하는 음식을 마음껏 사주지 못했다며 추신수는 인터뷰를 통하여 항상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추신수 선수가 경기에 영향을 받게 될까봐 출산과 육아를 모두 혼자서 해결했던 당찬 여성이었지요. 둘째 아들(건우)의 출산 때에는 혼자 병원으로 차를 몰고 가 아이를 낳았고, 집에 혼자 있는 다섯살 첫째 아이(무빈) 때문에 출산 24시간 만에 퇴원을 하며, 갓난 아이를 안고 다시 운전해 집으로 돌아와 두 아이를 돌본 일화는 대중들에게 무척 유명한 이야기이지요.


그리고 MBC 추신수 스페셜에서 보여주었던 아내의 내조는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직접 몸에 좋은 건강 음식을 손수 해먹이고, 한국에서 스포츠마사지를 배워 남편이 집에 있는 날이면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마사지를 해줄 정도로 아내의 정성은 대단했습니다. 추신수 선수가 2007년 왼팔꿈치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 야구인생 최악의 위기가 찾아왔을 때, 2011년 음주운전 파문으로 구설에 올랐을 때, 같은해 샌프란시스코 투수 산체스의 투구에 왼쪽 엄지를 맞고 골절상을 입었을 때 등 추신수가 위기에 있을 때마다 아내는 원망 한마디 하지 않고 항상 옆에서 응원하고, 다시 일으켜 세웠을 정도로 든든한 후원자이자 아내였지요.


어떻게 보면 추신수가 현재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가 아내 하원미씨가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의 꿈을 버리고, 모든 것을 남편을 위해서 희생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 추신수를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추신수를 낳고 야구 유망주로 만든 것은 부모님이겠지만, 추신수를 메이저리그로 키운 것은 아내 하원미씨가 아닐까요?

추신수 아내 하원미씨를 보면서 남편의 성공을 위해서 아내(가족)의 역할도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추신수 가족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며, 월드시리즈 우승이라는 꿈을 그가 꼭 이룰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26 Comments
댓글쓰기 폼
Prev 1 2 3 4 5 6 7 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