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니콜 탈퇴, DSP미디어 공식발표. 카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길..

걸그룹 카라의 소속사인 DSP미디어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니콜의 카라 탈퇴를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습니다. 지난해 10월 DSP미디어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하여 니콜은 DSP와 재계약 의사가 없음을 알렸고, 니콜의 탈퇴를 미리 알렸기 때문에 크게 놀랍게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카라에서 니콜이 빠지게 된다니 왠지 모를 씁쓸한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카라 니콜 탈퇴 공식화
DSP미디어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난 7년여 간 카라의 멤버로 함께 동고동락 해 온 멤버 니콜이 2014년 1월 16일부로 DSP미디어와 전속계약이 종료된다고 밝히며, 니콜의 팀 탈퇴를 공식화했습니다. 혹시나 3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니콜과 소속사가 잘 대화를 해서 재계약을 할 수 있지도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가지고 있었는데, 소속사에서 니콜의 팀 탈퇴를 공식화하면서 이제는 더 이상 이런 기대를 가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소속사는 이어 '카라로서 활동은 아쉽게 마무리 되지만 새로운 시작을 준비 중인 니콜을 함께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응원의 말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카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길.. 응원한다면 클릭!


니콜 앞으로 활동은?
DSP미디어와 계약이 만료되면서 니콜은 자연스럽게 카라의 활동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팬들은 니콜의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할텐데요. 한 가요계 관계자에 따르면 니콜은 카라 활동을 마무리하고 미국 유학길에 오르기로 했다. 니콜과 니콜의 어머니는 미국에서 보컬과 댄스 트레이닝을 받는 과정을 준비 중이라는 등 미국행에 대한 기사가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니콜의 측근 역시 미국 출국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일본 산케이 스포츠 역시 니콜이 솔로 데뷔를 위해서 미국으로 유학을 간다고 보도한 바 있지요.

니콜이 스스로 향후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서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서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러 매체를 통하여 보도된 미국 행은 상당히 신빙성이 높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라 1집 Blooming)

4인조 카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길
그룹 가수에서 멤버 탈퇴와 새 멤버 합류는 아주 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걸그룹 티아라만 보더라도 멤버 탈퇴와 합류가 얼마나 흔한 일인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카라 멤버들 역시 겪어봤던 일이기 때문에 니콜의 탈퇴가 무조건 팀에 위기를 준다고는 생각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2007년 카라가 Blooming이라는 1집 앨범으로 데뷔했을 당시 4인조였으며(한승연, 박규리, 니콜, 김성희), 1집 활동 마무리와 함께 김성희가 카라에서 탈퇴를 했었는데요. 그리고 2008년 1집 미니앨범을 통하여 구하라와 강지영이 영입되면서 오히려 1집보다 더 큰 인기를 얻으며, 지금의 카라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니콜이 팀에서 탈퇴를 한다고 하더라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4인조로 활동을 하거나 실력 있는 새로운 멤버를 영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카라는 뛰어난 보컬 멤버가 없다는 것이 팀의 가장 큰 단점이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하여 보컬 멤버를 영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을 테니 말입니다.


소속사에서는 카라가 올 해 개별 연기활동과 앨범 발표 등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카라의 활동에 대한 응원과 사랑도 부탁을 했는데요. 알려진바로는 한승연, 박규리, 구하라 3인에 대해서는 2년 재계약을 완료하였고, 강지영에 대해서는 3월에 계약이 끝나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결정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향후 강지영의 행보에 대해서도 주목을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아무튼, 니콜의 탈퇴로 카라는 4인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위기가 아니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지금보다 더 멋진 카라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