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가슴을 적시는 노래 - 오윤혜, '사랑. 틀린 이야기' 본문

카르의 음반이야기

가슴을 적시는 노래 - 오윤혜, '사랑. 틀린 이야기'

카르페디엠^^* 2009. 10. 8. 10:51

 2006년 ' I Wish'로 데뷔한 오윤혜! 그녀는 대중들에게 아직까지 잘 알려져 있는 가수가 아니지만 'I Wish'로 가창력을 인정받은 실력파 여가수 입니다. 2009년 3월 첫번째 싱글 앨범 '서운한 마음에'가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노래잘하는 여가수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었습니다. 지난달, 오윤혜는 '사랑 틀린이야기'라는 싱글 앨범을 들고 다시 팬들앞에 나타났습니다.


이번 앨범은 거미의 '손틈새로'를 작곡한 김민 작곡가의 곡으로 기타 홍준호, 베이스 신현준, 코러스 김현아, The Strings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현악연주 등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거미의 '손틈새로' 처럼 오윤혜의 '사랑. 틀린 이야기도'  너무 애절하게 들려왔습니다.

사랑하는 연인과의 이별의 아픔을 노래한 - '사랑. 틀린 이야기'


날씨가 점점 싸늘해지는 가을이 되면 애절한 발라드 노래가 귓가에 자연스럽게 맴돌게 됩니다. 외롭고 쓸쓸해서 그런걸까요? 가을이 되면 오윤혜가 부른 '사랑. 틀린 이야기' 라는 노래처럼 사랑과 이별에 대한 추억들이 생각납니다. 레뷰를 통하여 오윤혜가 부른 '사랑. 틀린 이야기' 뮤직비디오를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모델 배혜령(좌), 연기자 이건욱(우)>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두 주인공은 레이싱 모델 배혜령과 신인 연기자 이건욱입니다. 다소 생소한 얼굴이죠? 하지만, 오윤혜의 '사랑. 틀린 이야기' 뮤직비디오에서 그들은 사랑과 눈물, 그리고 이별에 대한 연기를 자연스럽게 잘 그려내며.. 노래와 잘 어울리는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냈습니다. 배혜령의 눈물연기는 너무 가슴이 아팠습니다.


특히, 극 중간 아주 잠시 나오는 키스장면과 마지막 포옹장면은 '사랑. 틀린 이야기' 뮤직비디오의 가장 명장면이라고 생각됩니다. 애틋하고 애절한 오윤혜의 목소리와 '사랑. 틀린 이야기' 뮤직비디오는 너무나 매치가 잘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윤혜의 데뷔곡 'I Wish'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노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때로는 파워풀하게... 때로는 애절하게... 그녀의 호소력 깊은 목소리는 대중들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했습니다.

'사랑. 틀린 이야기'는 애절한 오윤혜의 목소리뿐아니라 애틋한 사랑이 담긴 가사도 너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랑=습관, 사랑=아픔, 사랑=상처

라고 말하듯 가사 한구절, 한구절 사랑과 이별에 대한 표현을 잘해낸 것 같았습니다. 정말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지게 된다면 아픔을 가지고 살아갈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공감가는 가사였다고 해야될까요? ^^* 뮤직비디오 자체가 크게 충격적이거나 임팩트가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단지, 뮤직비디오와 오윤혜의 목소리가 너무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랑과 이별에 대한 마음을 노래로 표현했다고 해야할까요? 누구나 한번쯤 사랑에 대한 아픔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사랑에 대한 아픔이 있지요. 오윤혜의 '사랑. 틀린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저도 문득 예전의 일들을 추억해봅니다. 옛 생각에 빠져들게 할만큼 멜로디와 가사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노래를 몇 번 듣다보니 후렴구 멜로디와 가사를 자꾸 흥얼거리게 되네요...


'사랑. 틀린 이야기'를 부른 오윤혜의 모습입니다. 깜찍하고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매력까지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같은 여자가 봐도 매력적인 것 같네요. '웃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운 가수 오윤혜'.


개인적으로 모자를 쓴 모습이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언론을 통해서도 주목받는 신인 발라드 여가수로 평가되고 있었습니다. -관련기사보기-

최근 여자 걸 그룹들이나 남자 솔로 가수들이 가요계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반면에, 여성 솔로 가수는 큰 주목을 못받고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 몇해동안 여성 발라드 가수의 활약은 매우 드물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여성 발라드 가수의 부제가 그녀에게는 발라드 여가수로 우뚝설 수 있는 기회가 될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녀의 매력적인 목소리는 그럴 가능성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이별의 아픔을 경험한 일이있다면... 이 노래를 듣고 위안을 삼아보는건 어떨까요? 이번에 발매한 오윤혜의 싱글 앨범 '사랑. 틀린 이야기'. 올 가을 대중들의 마음에 인상적인 노래로 기억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