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문영은 1980년대를 뜨겁게 달군 청춘스타로 예쁜 외모를 가진 여배우로 활약을 했습니다. 당시 많은 남성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은 인물인데요. 이승철과 이혼의 아픔을 겪었고, 오랜 공백기로 방송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안타까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강문영이 최근 불타는청춘에 출연을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강문영 프로필

강문영 나이는 1966년 3월 5일생입니다. 강문영 고향은 경기도 파주인데요. 1983년 고등학교 재학 중 CF 모델로 데뷔를 했습니다. 강문영은 1984년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알리앙스 프랑세즈에서 2년간 어학과 미술공부를 했다가 1986년 MBC 공채 18기 탤런트로 입문을 하게 됩니다.



강문영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한지붕 세가족, 끝없는 사랑, 야망의 세월, 사랑을 위하여, 아담의 도시, 미망, 앵그리암, 화정 등의 드라마와 영화 스물하나의 비망록, 도둑과 시인, 굿바이 데이, 뜨거운 비 등이 있습니다.


강문영은 1984년 프랑스 유학을 떠나 약 2년간 어학과 미술을 공부하게 되는데요. 유학 후 방송으로 복귀를 했지만 연기 분야에서는 별로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강문영 아버지 이야기

강문영 아버지 백운산 직업은 역술인으로 강문영이 어린 나이에 부모가 이혼을 했고, 강문영 아버지라고 불리는 백운산은 강문영의 새아빠이지요.


백운산은 유명 역술인이었는데요. 정치인 경제인들과 교류가 많았고, 특히 2002년 대통령 당선자를 예언하면서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백운산은 당시 이회창의 지지율이 압도적으로 높을 때 부산에 사는 노무현씨가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예언을 한 것이 맞아 떨어지기도 했지요.



강문영 이승철 결혼

강문영은 가수 이승철과 열애 끝애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당시 강문영 가족이 이승철과의 결혼을 반대합니다. 백운산은 <강문영 사주는 절대 한 번 결혼으로 끝날 팔자가 아니다. 영이에게도 사주를 귀뜸했는데 그러자 영이가 정 그렇다면 내가 너무도 사랑하는 가수와 한 번 살아나보겠다라면서 부모 몰래 이승철과 혼인신고를 해버렸지요>


<강문영 이승철의 궁합은 해로 할 수 없게 생겨서 걱정이 태산 같았어요> 강문영과 이승철의 만남은 1991년 7월이었습니다. 강문영이 이승철이 노래하던 나이트 클럽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고, 두 사람은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지요.



당시 인기 여배우와 인기 가수와의 만남은 흔치 않은 조합이었는데요. 강문영 이승철 커플은 당대 최고 스타 커플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두 사람은 1995년 결혼을 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혼인신고는 이것보다 훨씬 전인 1993년에 하게 됩니다.


결혼 이유에 대해서 지인측은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키워왔으며 그 사랑을 확인하고 좀 더 안정된 상태에서 서로의 일에 전념하게 위해서 비밀리에 혼인신고를 미리 했다>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이혼사유)

그러나 결혼 생활을 그렇게 순탄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초기부터 성격차이로 갈등을 빚게 되지요. 그러다가 두 사람은 결국 1997년 이혼을 하게 됩니다.



당시 알려진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이혼사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훗날 강문영이 이승철과의 이혼이유로 좀 더 자세하게 고백하게 됩니다.


<스물다섯 살에 이승철을 만나서 서른 두 살에 헤어졌다. 저에게 그 시간들은 가장 예쁘고 아름다웠던 추억이다. 비록 이승철과 이혼하기는 했지만 그 시간까지 지우고 싶지는 않다. 앞으로 승철씨가 재혼이나 가수활동 모두 잘했으면 좋겠다>



<사실 사람이 만나고 헤어지는 것이 어느 한 사람의 잘못 때문만은 아닌 것 같다. 한 때는 이승철에 대해서 미운 마음도 있었지만 지금은 미안한 마음이 앞선다. 지난 날들이 서로에게 상처로 남지 않기만 바랄뿐이다>


강문영은 이승철과 이혼을 한 후 훗날 일반인 홍모씨와 재혼을 하게 됩니다. 재혼 당시 강문영은 <홍모씨는 겉멋 부리지 않은 소박하고 한결 같은 모습이 아주 믿음직스럽다. 또한 술을 마셔도 얼굴이 조금 빨개지는 것 이외에는 평상시의 말투와 행동 그대로다> 어쩌면 이 말에 이승철과의 이혼 원인도 있지 않았나 생각되는데요. 이승철은 연예계 소문난 주당으로 알려져 있지요. 술이 결혼 생활에 적지 않은 문제가 되었을 것입니다.



강문영은 이승철과 이혼 이후 연예계에서 거의 은퇴를 하게 됩니다. 이 당시 여러가지 루머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2004년 연예계에 복귀를 하게 되는데 이 당시 강문영은 성형수술 논란에 시달리게 됩니다.


<성형수술을 절대 하지 않았어요. 다만 2003년 헬스클럽에서 운동하다가 코뼈가 부러지는 사고 때문에 코수술을 받았을 뿐이예요. 그러니까 코 성형을 했다는 소문은 사실 무근이죠. 눈 성형이야 데뷔 초기에 했던 것이구요>



강문영은 방송 복귀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2006년 9월 지인의 소개로 재혼 남편 홍모씨를 만나게 됩니다. 당시 홍모씨는 건설업, 금융업 등을 운영하는 사업가로 만남 2개월 만에 결혼을 약속할 정도로 가까워지지요.


그러나 이 결혼 생활도 끝이 좋지 못했는데요. 2009년 다시 이혼을 하게 됩니다. 강문영 지인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해 2008년부터 사실상 따로 산 것으로 알고 있다. 부부가 함께 불화를 극복하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잘 안된것 같다>



<사실 두 사람 성격이 처음부터 서로 잘 맞지 않았는데 아이가 생겨 어쩔 수 없이 결혼했다> 강문영은 이혼과 함께 친권의 양육권을 갖기로 협의이혼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결혼 생활이라는 것이 정말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네요. 강문영은 돌싱으로 지내면서 앵그리맘, 화정 등에 연달아 출연을 하고 성공적으로 다시 방송에 재기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또 오랜 공백기를 가지다가 불타는청춘으로 다시 방송계로 돌아왔는데요.


배우로서 큰 성공을 했지만, 두 번의 결혼 실패는 참으로 안타깝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혼자 사는 행복도 더 클 수 있지 않을까요? 불타는청춘을 통하여 강문영이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