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케미스트리 - Joint Album> 최고의 합작앨범! 본문

카르의 음반이야기

<케미스트리 - Joint Album> 최고의 합작앨범!

카르페디엠^^* 2009. 11. 2. 13:33
반응형
  2001년 3월 7일 일본. 싱글 앨범 PIECES OF A DREAM으로 데뷔한 가수 케미스트리 그들은 이 앨범으로 16주 연속으로 TOP 10을 차지하는 경이적인 롱 셀러를 기록하면서 급속하게 밀리언 히트를 냈습니다. 특히, 3번째 싱글앨범 You Go Your Way에서는 산토리 BOSS 와의 합작CM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싱글 3작품을 수록한 첫 번째 앨범 The Way We Are는 발매 1주일 만에 200만장을 판매하는 기세를 몰고 출고 수량 300만장을 판매하는 대 히트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케미스트리는 도오친 요시쿠니(좌)와 카와바타 카나메(우)로 이루어진 그룹입니다. 그들이 우리나라에 알려지기 시작한때는 2002년 월드컵때 한일 공동대회 테마송이 된 Let's Get Together Now를 공동으로 녹음하면서 부터 였습니다. 특히, 월드컵 개막식-결승전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는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케미스트리는 데뷔 이후 2009년 3월까지 초호화 아티스트와 함께 총 70곡의 합작 곡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도 새로운 아티스트와 합작한 최신작 9곡과 케미스트리 앨범에 미 수록된 3곡을 포함한 총 12곡이 수록된  the CHEMISTRY joint album 을 발매하였습니다.

케미스트리의 the CHEMISTRY joint album


01. SUPERSTAR
첫 곡 케미스트리의 색깔을 느낄 수 있는 곡 이었습니다. 톡톡튀는 듯한 기타 멜로디가 너무 매력적인 곡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브로 꼭 한번 들어보고 싶은 곡이네요.

02. a Place for Us
이곡은 아름다운 사랑의 노래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애절하기도 하면서... 누군가를 그리워하면서 만든 곡이라고 해야할까요? 너무나 매력적인 곡이었습니다.

03. ALIVE
경쾌하고 발랄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편안하게 누구나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곡으로 아침을 맞이하는 하는듯 매우 청명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머리가 맑아지는 듯한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04. Instinct
기분좋은 R&B 곡입니다. 가벼운 느낌의 곡이지요. 약간의 중독성이 가득한 멜로디가 귓가에 오랫동안 남아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본능대로 움직이면 된다! 라는 의미가 있는 곡이라고 하네요!
  
05. Party Nite
흥겨운 댄스곡입니다. 제목처럼 파티 나이트~ 파티에 온 것 같은 기분 좋은 곡입니다. 즐겁게 케미스트리 노래에 빠져들 수 있는 곡입니다.

06. キミマツボク(Kimimatsu Boku/너 기다리는 나)
이 곡은 애인을 기다릴 때 남자가 떠올리는 로맨틱한 망상을 가사로 써 내렸다고 합니다. 경쾌한 일렉트로로 완성된 곡입니다. 케미스트리도 이 노래의 가사에 매우 의미를 두고 있다고 하네요. 로맨틱한 가사 처럼.. 로맨틱한 노래입니다.

07. Why Baby feat.CHEMISTRY
도오친의 소울 매너를 의식한 창법을 들을 수 있는 센치멘탈 R&B곡입니다. 도오친의 매력적인 음색을 잘 표현한 곡입니다.

08. 月の舟(Tsukino Fune/달의 배)
코러스가 매우 인상적인 곡입니다. 붕붕 뜨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느껴지는 곡입니다. 노래를 듣고 있으니 마음이 붕붕뜨는 듯한 그런 느낌이 드네요.^^

09. RAINBOW
피아노와 코러스가 소울한 노래입니다. 이 곡에서 처음으로 우는 장면을 사용해봤다고 합니다. 레코딩하면서 눈물이 날 정도 였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슬프게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10. アンドロメダ (Andoromeda / 안드로메다)
안드로메다라는 제목이 참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신비스럽게도 느껴지네요. 편안하게 들을수 있는 기분 좋은 곡입니다. 신비스러운 멜로디 때문에 안좋았던 기분이 치유되는 것 같습니다. 전 이런 노래를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해요.

11. 自転車泥棒 (Jitensha Dorobou/자전거 도둑)
케미스트리다운 하모니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케미스트리가 불러서 더욱 더 멋진 곡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 여름의 풍경을 떠올리게 하는 상쾌하면서도 부드러운 원곡을 ICEDOWN이 스마트한 힙합 R&B로 편곡한 곡이라고 합니다.

12. ずっと読みかけの夏 feat.CHEMISTRY
벌써 마지막 트랙이네요. 케미스트리의 목소리를 더 듣고 싶었는데... 마직막 트랙이 되니..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연상의 누나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 노래라고 합니다. 반주를 포함해 전체적인 세계관으로 보여주게 되는 곡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사랑의 추억을 그려 낸 이토이 시게사또의 가사가 매우 인상깊었던 곡입니다.

12곡을 개인적으로 평가해봤습니다. 그럼 음반을 사진으로 살펴볼까요?


깔끔한 디자인의 사진집이 돋보였습니다. 또한 곡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있어서 한 곡 한 곡 이해하기가 더 쉬웠던 것 같습니다. 케미스트리의 음반은 개인적으로 너무 기분 좋게 느껴졌습니다. 그들의 독특하고 기분좋은 음색의 영향도 있겠지만, 음반 자체가 전체적으로 매우 완성도가 높은 것 같았습니다. 케미스트리를 라이브로 만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할 정도로 한 곡 한 곡 완성도가 매우 높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 앨범도 너무 기다려지게 만드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