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옥은 50대 여배우 연기자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배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서 맡는 캐릭터도 자연스럽게 잘 연기하며, 연기파 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배종옥 프로필

배종옥 나이는 1964년 5월 13일생입니다. 배종옥 데뷔는 1985년 KBS 한국방송공사 특재 연기자로 정식 데뷔를 했으며, 드라마 <해 돋는 언덕>로 브라운관에 데뷔를 했습니다.



배종옥 소속사는 제이와이드 컴퍼니이며, 현재 연기의 폭이 굉장히 넓은 배우 중의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배우가 된 것은 운명 같아요. 고등학교 2학년 때 학교 연극부를 만든게 시작이었죠. 수업이 끝나면 흑석동에 있는 중대에 가서 연극영화과 학생들의 공연을 많이 봤어요>



<하루는 피의 결혼이라는 작품을 보는데 너무나 예쁘게 생긴 언니가 근사한 드레스를 입고 공연을 하는 거예요. 그 모습을 보면서 나도 저런 옷을 입고 무대에 오르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연극영화학과에 가겠다고 했을 때 놀라던 고3 담임 선생님의 표정을 지금도 잊을 수 없어요>



<중앙대 연극영화과 3학년 재학 중일 때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동문의 밤 행사에서 19년 선배였던 KBS 최상식피디를 만났다가 탤런트로 출연해보지 않겠느냐는 뜻밖의 제안을 받았어요. 당시 대사처리도 어눌하고 연기도 비참했지만 목소리에 대한 콤플렉스도 상당했어요>


<당시 여자 탤런트를 하려면 편안하고 부드러운 미성이어야 했어요. 비음이 섞인 나는 그런 목소리로 어떻게 배우할 생각을 했느냐는 핀잔까지 들어야 했지요>


배종옥은 노처녀나 아줌마 역할을 많이 했는데요. 약간 노안의 외모도 있고, 목소리 역시 이런 배역과 잘 어울렸기 때문이지요. 차가운 이미지와 차가운 목소리 때문이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서른을 넘긴 후 한 발만 잘못 내딛으면 끝난다고 생각했어요. 지금 이 자리까지 온 것은 운이 좋았기 때문이예요. 사실 그 문제로 고민도 많이 했어요. 일부러 여기저기 여러 작품에 출연하는 것을 피했죠>


<여배우의 수명 문제는 점점 나아지는 것 같아요. 앞으로 더 좋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중요한 것은 자기 연기력을 키워가는 거죠. 연기력만 받쳐준다면 언제까지든 할 수 있지 않겠어요?>



배종옥 남편 박길재 이혼이유

백종옥 결혼은 1993년 6월 항공사 파일럿이었던 박길재와 하게 됩니다. 나이는 배종옥보다 2살 연상이었지요. 이후 두 사람은 배종옥 딸 박채은을 낳게 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배종옥은 1년 6개월만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1994년 12월 배종옥 이혼) 



<이혼 원인은 성격 차이다> 배종옥은 이혼사유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지요. 아무래도 일반인이었던 남편을 위해서 최대한 말을 아끼고 이혼을 한 것 같습니다.


배종옥은 이혼이후 재혼을 하지 않고 여전히 혼자 살아가고 있는데요. <제가 재혼을 하지 않는 것은 제 삶이 그 자체로 행복하기 때문이다. 짧은 결혼생활 동안 제가 결혼과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배우기도 했다. 지금도 제가 좋아하는 일이 있고, 우리 딸이 있으니 굳이 다시 결혼할 이유가 없다>


<연애를 하면 여성스러워지기 보다 오히려 와일드해져요. 당연히 애교는 많지 않죠. 그건 딸한테도 마찬가지예요. 애정 표현내지 스킨쉽을 그리 많이 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제 마음속에 딸에 대한 사랑이 가득차 있다는 것은 아이도 잘 아는 것 같아요. 사랑은 밖으로 표현하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배종옥은 딸에 대한 사랑이 가득한 것 같은데요. 재혼을 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도 딸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배종옥 신혜선 결백

배종옥은 2020년 2편의 영화를 통하여 스크린에서 만나게 됩니다. 영화 결백과 킹메이커:선거판의 여우인데요. 먼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가 선혜선과 함께 출연하는 영화 결백입니다.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딸 정인(신혜선)이 추시장(허준호)와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하는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 영화입니다.




배종옥은 30년의 세월을 뛰어넘기 위해서 특수 분장을 감행하여 시골 촌부로 완벽 변신해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기 변신에 대한 갈증으로 이번 작품을 선택했다>

영화 결백을 통하여 한계를 모르는 배종옥의 연기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배종옥이 지금처럼 꾸준히 좋은 연기를 보여주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