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아는 큰 눈망울에 예쁜 쌍꺼풀 단아한 외모로 큰 사랑을 받던 배우입니다. 이상아는 1980년대에 큰 인기를 얻던 배우였는데요. 외국 배우 소피 마르소, 블룩 쉴즈 등과 비교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상아는 영화 드라마에 출연을 하며 하이틴 스타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강수연, 조용원, 최수지, 김혜수, 하희라 등과 함께 큰 활약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하이틴스타 였던 이상아에게는 힘든 어린 시절이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일할 형편이 안되어 거의 이상아의 수입으로 생활을 해왔으니 말이죠. 오죽하면 소녀가장이라는 말이 돌아다닐 정도였습니다.



이상아 프로필

이상아 나이는 1972년 2월 14일생으로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과입니다. 이상아 데뷔는 1984년에 데뷔를 했으며 소속사는 후이엔이입니다.


이상아는 현재 드라마와 예능 방송에 진행을 하면서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안정적인 진행으로 예능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아 전남편 결혼과 이혼

이상아 첫 번째 남편은 개그맨 김한석입니다. 이상아 김한석은 결혼 당시 큰 화제가 되었지요. 이상아가 상당한 인기스타였고, 김한석은 방송 진행 개그맨으로 사랑을 받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성격 차이로 결혼 1년만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당시 엄청난 루머로 이혼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김한석은 이후 재혼을 했고, 이상아 역시 재혼을 했지요.



이상아 두 번째 남편은 전철입니다. 2000년 가수 겸 영화 제작자 전철과 재혼을 했는데요. 전철의 사업실패, 성격 차이 등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상아는 전철과 헤어졌을 당시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엄청나게 힘들었지요. 두 사람 사이에 딸 한 명을 두고 있었습니다. '딸 아이 아빠와 헤어졌을 때에 절망의 낭떠러지까지 갔다. 우윳값도 없었을 정도였으니까...'


이상아는 딸의 돌잔치 사진만은 남겨두고 싶어서 딸의 돌잔치가 끝나자마자 바로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이상아는 딸과 함께 방송에 출연을 한 적이 있는데요. 둥지탈출에 출연을 했지만 악플러들과 비난하는 댓글로 네티즌들과 설전을 벌이며, 악성 댓글을 게시한 네티즌에 대해 고소장을 제출한 사실을 알린 바 있습니다.



이상아 세 번째 남편은 윤기영씨로 2001년 경기대학교 대학원 통일안보외교학과 동기생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이상아가 이혼의 아픔으로 힘들어할 때에 옆에서 큰 힘이 되어준 사람인데요. 경제적으로 힘들어했던 이상아에게 의식주를 해결해주고 살집을 마련해주었다고 하지요.


<저를 많이 도와주었어요. 어떨 때는 친오빠처럼 어떨 때는 아빠같아서 의지를 하게 되었어요. 이혼 이후 의식주를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내게 살집을 마련해줬는데 그게 고마워서 결혼했다'



이상아는 결혼을 할 때마다 빚이 늘어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반복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남편들의 사업실패 그리고 사기까지 당했기 때문이지요. 결혼으로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도 빚이 늘어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상아는 세 번째 남편과 약 10년간의 결혼 생활을 했지만 결국에는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도 그 빚을 상환하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지요.



이상아를 보면서 결혼과 배우자는 인생에서 상당히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결혼이 오히려 자신의 인생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으니 말이지요.


이상아는 결혼을 통하여 상처를 많이 받았기 때문에 딸에 대한 걱정도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나한테 또 결혼이 있을까 싶다. 불안하다. 딸도 내가 남자를 만나는 것을 싫어하더라. 어느날 말다툼하면서 혼내는데 딸이 울면서 엄마 처럼은 안 살거라고 하더라. 그런데 오히려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현재 이상아는 딸과 함께 살아가면서 다양한 방송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안정적인 생활 덕분에 최근에는 좋은 일도 많이 하며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상아가 이제는 아픔보다 행복이 더 가득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