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이미자 딸 정재은 이혼이유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이미자 딸 정재은 이혼이유

카르페디엠^^* 2020. 10. 5. 10:01

트로트의 인기와 함께 가수 이미자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자는 엘리제의 여왕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미자 딸 가수 정재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정재은 프로필

가수 정재은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이미자 딸입니다. 정재은 나이는 1964년 8월 25일생으로 대한민국 가수이자 일본의 엔카 가수입니다. 정재은 소속사는 데이치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정재은은 이미자 전남편 콘트라베이스 연주자 정진흡 사이에 태어난 딸입니다. 그러나 1966년 이미자 정진흡의 이혼으로 아버지와 같이 생활을 했습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가 진 빚으로 인하여 지방을 전전하며 비닐하우스에서 잠을 자거나 여인숙 주인에게 이미자의 딸이라고 말하며 잠동냥까지 하며 힘들게 살았다고 합니다.



정재은은 2세 때 이미자와 헤어진 뒤에 1969년 외할아버지가 정재은을 납치하여 이미자를 만났다고 합니다. 이때 이미자는 엄마와 함께 살레? 라고 물었고 정재은은 <어머니는 너무 많은걸 가졌고 아버지는 내가 없으면 아무것도 없으니 아버지와 함께 살겠습니다>라고 말을 한 뒤 몇 일후 헤어졌다고 합니다.



정재은은 1981년 정란여자상업고등학교에 재학 중일 때에 일본에서 처음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KBS 가요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앞으로가 촉망되는 가수였습니다.


그러나 1986년 아버지가 큰 빚을 지고 몰래 일본으로 도피를 떠나자 이로 인하여 갑자기 아버지의 채무를 모두 떠안게 된 정재은은 모든 것을 잃고 하루 아침에 거리로 내몰리게 되는 신세가 돼버렸지요. 이후 정재은은 결혼까지 하지만 안타깝게 이혼을 하게 됩니다.


정재은 남편 이혼이유

정재은은 1987년 강남 태극당 예식장에서 라디오 진행자로 활약을 하던 5살 연상 한신우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결혼과 동시에 성격 차이로 두 사람은 이혼을 하게 되지요.



정재은이 이혼을 겪은 후 공항에서 이미자를 우연히 마주쳤을 때 이미자는 <잘 살지 그랬니... 사람들 눈이 있으니 어서 가거라>는 말만 하고 자리를 피했다고 합니다.


정재은은 1999년 한국에서 활동을 하기가 점점 어려워지자 일본으로 건나가 엔카 가수로 인기를 얻고 있었던 김연자의 권유로 일본 음반계의 거물 김호식과 만남을 가졌고 일본에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정재은은 일본에서 엔카 가수로 활동을 하며 일본 레코드대상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성공적으로 엔카 가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김연자, 장은숙, 계은숙 등과 함께 일본 가요계를 대표하는 엔카 한류가수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현재 정재은은 일본에서 생활을 하면서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재은 재혼은 하지 않았고 싱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재은 어머니 이미자 관계

정재은이 한국에서 많은 활동을 하지 않은 이유 중의 하나가 어머니 이미자의 관계가 원인의 하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자는 첫남편 정진흡과 이혼을 한뒤 친딸 정재은을 외면하고 산 이야기나 후배 여가수 죽이기 등 나쁜 일화가 많아서 안 좋은 평도 많다고 할 수 있지요. 이미자의 치명적인 오점이자 약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재은을 절대 친딸로 대우하지 않고 냉대했다는 것은 너무나도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정재은은 누가 봐도 이미자와 똑 닮은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요. 부모가 이혼을 한 이후 친어머니 이미자를 단 3번 만났다고 합니다. 이미자는 딸에 대해서 가정사가 복잡하다고만 할 뿐 정확한 단절 이유는 밝히지 않았지요.


1990년대 후반 이미자는 자서전을 발행하기도 했는데요. 자서전에서도 딸아이 정재은을 지금껏 보지 않는 것에 대한 정확한 언급을 피했으며 이혼 후 아이를 보지 않았던 것은 전남편과 계속 얽히기 싫었기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미자는 상당히 보수적인 여성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미자 자신도 어린 시절 생모와 헤어진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지요.


이런 어려움 속에 정재은이 이렇게 잘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미자가 화제가 될 때마다 항상 딸 정재은의 이름이 언급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어린시절 큰 상처를 가지고 있던 정재은이 가수로 더 성공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 무대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정재은이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길 기대해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