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우 한혜숙은 젊은시절 상당한 미모의 소유자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한혜숙은 1970년대 최고의 여배우 중의 한 명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혜숙 프로필

한혜숙 나이는 1951년 8월 20일생으로 고향은 부산 출신입니다. 한혜숙 학력은 덕성여자고등학교이며 데뷔는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한혜숙은 MBC 탤런트로 데뷔를 했으마 1971년 KBS 드라마 <꿈나무>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975년 방영된 <꽃피는 팔도강산>으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지요.


한혜숙은 1979년 KBS 대하드라마 <토지>에서 제1대 최서희 역할로 출연을 하면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 <전설의 고향>에서 구미호 역할을 했다는 것입니다. 전설의 고향 구미호로 가장 큰 주목과 인기를 끌었던 배우가 한혜숙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한혜숙은 지적이고 도도한 매력으로 여자주인공 역할을 주로 맡았으며, 도시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남성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한혜숙의 성격만큼은 여장부스타일이었는데요. 올곧은 성격으로 인해서 PD와의 트러블도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하차를 하거나 방송에 나오지 못한 적도 있다고 하지요.



한혜숙 박정희 루머

한혜숙은 스캔들이나 루머로 곤혹을 겪은 적도 있습니다. 한혜숙은 고졸이라는 학력은 위조하고 싶을만도 한데, 정도만 걸었습니다.


한혜숙은 과거 박정희 대통령과의 루머에 휩싸이게 됩니다. 당시 박정희는 궁정동 안가에 여자 탤런트와 가수, 여대생을 불러서 음주가무를 즐겼다는 루머가 세상에 퍼졌는데 후일 이것이 사실로 드러났지요.


그리고 한혜숙은 정주영과 관련된 루머에 휩싸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한혜숙이 당시 최고의 스타였고, 손꼽히는 미모를 가진 여배우였기 때문입니다.



한혜숙 불교

한혜숙 종교는 불교입니다. 한혜숙의 아버지가 위암으로 돌아가신 후 불교에 더욱 빠져들게 됩니다.


<29세때 아버지가 위암으로 돌아가셨는데 딸다섯 중 장녀인 저는 특별히 아버지와 정이 깊었어요. 그리고 아버지께서는 저에게 아직 시집 안 간 동생들을 생각해서 몸가짐을 깨끗이 하라라는 유언을 남기셨어요>


<만약 제가 연기자가 되지 않았으면 비구니가 됐을 것 같아요. 내세에 다시 여성으로 태어나면 비구니가 되고 싶고요. 저도 죽을 준비를 해야 하는데 그 전에 소원이 있어요. 암자를 지어보고 그곳에 의탁할 곳이 없는 노인들을 위한 복지시설을 만드는 것이죠>



한혜숙 남편 결혼 안한이유

한혜숙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한혜숙 남편, 한혜숙 이혼 등의 연관검색어도 있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지요.


한혜숙이 결혼을 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실질적인 가장이 되었고, 여동생들을 위해서 스스로 희생했던 것입니다.


<어머니는 저에게 더 이상 결혼을 강요하지 않아요. 이제 포기하신 것 같아요. 사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매년 생일날 떡을 만들어주시면서 시집가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요즘 그런 말씀도 안하시죠>



<제가 혼자 살다보니 한때 숨겨둔 아이가 미국에 있다. 프랑스에 있다 등의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 지금 같아서는 정말 자식이 하나 있었으면 하는 심정이에요>


<너무나 외로워서 종교에 많이 의지하고 취미생활도 즐기면서 나름대로 바쁘게 지내죠. 종교는 저 스스로 절제하게 만드는 힘을 줘요. 제가 그나마 아직까지 품위를 지키는 연기자라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것도 다 종교 덕분인 것 같아요>



한혜숙이 아쉬운 이유는 1970~80년대 최고 미모의 여배우임에도 작품을 많이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최근 10여년간은 거의 작품 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녀가 컴백을 할 수 있는 가능성도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혜숙이 건강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작품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