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임채무 부인(아내) 결혼 이혼생각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임채무 부인(아내) 결혼 이혼생각

카르페디엠^^* 2021. 1. 26. 23:09

임채무는 꾸준히 드라마에 출연을 하고 있는 배우로 두리랜드라는 놀이공원 운영자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임채무는 아이들이 부담없이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를 탈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 두리공원을 만들었는데요. 만년 적자를 벗어나지 못한 두리랜드가 큰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임채무 프로필
임채무 나이는 1949년 9월 2일생으로 임채무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입니다. 임채무 데뷔는 1973년 MBC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지요.

임채무는 단역 자리를 전전하다가 1984년 드라마 <사랑과 진실>을 통하여 멜로 연기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임채무가 배우 활동을 하면서 몇 번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요. 2006년에는 돼지바 광고로 큰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2002년 월드컵 이후 만들어진 광고로 임채무의 표정 연기가 압권이었지요.

 


임채무는 무명배우 생활을 거의 11년 동안 했지만 누구보다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무명 배우 생활을 이겨내게 됩니다. 임채무의 가장 큰 장점은 누구보다 성실하게 배우 생활을 했다는 것입니다. 한결같은 태도와 자세로 존경을 받았지요.

<배우 생활을 40년 넘게 하면서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은 연기상도 부와 명예도 아니다. 지금까지 리허설 대본 연습에서 단 한 번도 1등을 놓친 적이 없었다. 극중 며느리로 나오는 김유미가 오늘도 선생님 때문에 1등을 놓쳤다고 억울해하더라>

 


<예전에는 수백대 1의 경쟁률을 뚫어야 방송국 공채를 통해 배우가 될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겉모습만 그럴 듯하면 배우가 될 수 있다. 그러다보니 기본이 안 된 배우들이 드라마에 나오기도 하는데 그런 드라마는 안본다. 방송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런 후배들을 보면 속이 상한다>

임채무 아내(부인) 박인숙
임채무 부인 박인숙은 1976년 MBC 공체 7기 아나운서로 입사한 성우였습니다. 임채무는 아내와 소개팅을 통하여 처음 만났는데요. 임채무는 아내에게 첫눈에 반해 만난지 15분 만에 프로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임채무 부인 집안에서도 임채무와 결혼을 처음에는 반대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연예인이라는 이유 때문이었지요. 하지만 임채무는 끝까지 설득했고, 결혼 승낙을 받은 후 3달만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지요.

임채무는 배우 생활을 너무 성실하게 한 덕분에 가정을 돌볼 시간이 많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임채무 자녀들에 아버지 임채무와의 어린시절 추억이 없다는 것에 아쉬움을 보이기도 했지요.

 


임채무 아내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남편을 감당하기 힘들어 이혼 생각도 했다. 바쁜 남편으로 인해 혼자 남아야 했다. 둘째 아이가 태어나니 더 이상 아이 둘을 아빠 없는 자식으로 만들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 꼬리를 내렸다>

 

 

임채무는 1989년부터 놀이공원 <두리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채무가 1973년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고 단역으로 활동할 당시 장흥에서 사극을 많이 찍었다고 합니다. 이때 이렇게 풍광 좋은 곳에 가족과 놀러 올만한 곳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하지요.

임채무는 그때부터 경기도 장흥 일대의 땅을 사모아서 결국 1만평이 넘는 땅을 마련했고 놀이동산 두리랜드를 만들게 됩니다. 개인 사업자인 임채무로써는 운영에 힘이 부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임채무는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여 두리랜드 운영으로 인한 빚이 160억원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빚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 어린 아이들이 놀러와서 내게 밝은 얼굴을 보여주고 가는 걸로 만족한다>

두리랜드는 돈이 없어 놀이공원에 입장하지 못한 가족을 보고 입장료를 없앴다는 일화가 있는데요. 임채무가 오랫동안 두리랜드를 잘 운영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통하여 대중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