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혼성그룹은 어떤 그룹이 있을까요? 요즘 혼성그룹들의 활약이 예전에 비하여 많이 미비한 것 같습니다. 코요테, UP, 룰라, 샾 등 많은 혼성그룹들이 가요계를 점령하던 시기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혼성그룹을 찾아보기 참 힘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혼성그룹의 음악을 좋아해서 그런지 남성의 파워풀한 음색과 여성의 아름다운 음색이 조화를 이루는 혼성그룹이 큰 인기를 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최근 10월 루키 뮤직 어워드에서 '이 달의 신인 음반 부문'을 수상한 B2Y라는 혼성그룹을 들어보셨나요? 저는 위드블로그 캠페인을 통하여 이들의 음악을 들어볼 수 있어습니다. B2Y는 아름다운 미모를 가진 실력파 여성 두명과 미소년의 외모지만 노래잘하는 남성 두명이 속해있는 4인조 혼성그룹입니다. 최근 코요테 이후 제대로 된 혼성그룹을 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B2Y가 매우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1
0월 루키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 음반 부문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B2Y의 첫 미니앨범은 디스코 열풍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했습니다. 이번 첫 번째 미니앨범은 6곡으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제가 B2Y의 앨범을 받고 정말 기분 좋았던건 B2Y 멤버들의 친필사인이 담긴 앨범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사인이 담긴 앨범을 처음 받아서 그런지 정말 감동자체였어요^^

총 6 트랙으로 구성된 앨범에 수록된 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01. 너만의 천사
   02. 나. 원. 참!
   03. My Love(내사랑 밉상)
   04. 너만의 천사 Inst
   05. 나. 원. 참! Inst
   06. My Love(내사랑 밉상) Inst

6곡이 담긴 이번앨범을 듣고 제가 가장 먼저 느꼈던 점은 신인답지 않게 높은 완성도로 만들어진 앨범이라는 것 입니다. 또한, 신인 그룹들이 소화해내기 힘든 디스코라는 장르를 들고 왔다는 점 입니다. 신인그룹이 가지고 있는 편견때문인지 저는 앨범을 듣기전에 그들의 노래 실력에 대해서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앨범을 직접 들어보니 제가 괜한 편견을 가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인답지 않게 안정된 목소리와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앨범인 것 같았습니다. 특히, B2Y의 타이틀 곡 <나. 원. 참!>은 현대적인 사운드로 제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복고적인 디스코 풍에 흥이 저절로 나는듯했어요. 이 정도 완성도 높은 앨범이라면, 혼성그룹으로서 가요계에 어필할 힘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럼 맴버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CD를 살펴보겠습니다.


진웅의 모습입니다. 오똑선 콧날 동그란 눈 말쑴한 외모를 가진 진웅입니다. 목소리가 매우 매력적인 맴버입니다. 많은 여성팬들에게 어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NARA(나라)의 모습입니다. 앨범 속 그녀는 너무 아름답고 신비로운 외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신인답지 않게 안정된 그녀의 호소력 놓은 목소리는 많은 대중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사인도 너무 이쁘죠?


Licca(리카)입니다. 그녀 또한, 나라 못지않게 목소리가 매우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약간의 호소력도 가지고 있으면서 톡톡튀는 그녀의 음색은 한번들으면 잘 잊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진웅과 함께 B2Y를 이끌어가는 또 다른 보컬 한연입니다. 굉장히 깔끔한 외모를 하고 있지요? 하지만, B2Y의 보컬답게 목소리 또한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이처럼 혜성처럼 나타난 B2Y는 노래뿐만아니라 앨범도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앨범이라고 해야할까요? 이들이 큰 성공을 거둔다면 친필사인이 담긴 앨범도 프리미엄이 붙는건가요?(농담^^) 아무튼 실력파 혼성그룹이 새롭게 등장한 것 같아서 기분도 상당히 좋고 B2Y가 꼭 성공했으면 하는 작은 바램도 생겼습니다. 앞으로 기대되는 신인 혼성그룹 B2Y의 모습을 TV에서 자주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