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알바, 설문조사 알바로 용돈을 벌어보자!
리서치 알바, 설문조사 알바로 용돈을 벌어보자!

제가 인터넷을 처음 시작한 고등학교 시절, 인터넷 설문조사로 작은 용돈을 벌 수 있다는 처음 알았습니다. 간단한 설문조사로 작게는 몇 백원 많게는 5 ~ 6천원 돈이 조금씩 쌓이는 재미가 있어서 계속하게 되더라구요. 2007년 부터 시작한 한 설문조사 사이트에서는 꽤 많은 돈이 쌓여서 최근에 적립금을 신청했습니다.



대부분 메일로 설문조사가 날라오기 때문에 잊어 버릴만 하면 한 번씩 설문조사를 하는게 끝이었어요. 적립금이 3 ~ 5천원 정도 되는 것은 15분 정도의 조사참여 시간이 걸리는 것도 있지만,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간단히 조사만 하면 되니까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주 작은 돈이지만, 알바한다고 생각하고 참여하고 있답니다. 단, 바쁠때는 참여를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참여 메일이 오면 그냥 무시하면 되니까요.

최근에는 설문조사 사이트가 정말로 많이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거나 적립금이 높은 설문조사 사이트를 잘 이용한다면 몇 만원은 금방 모을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주로 이용하는 설문조사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밸류드오피니언스 [바로가기]

    
밸류드오피니언스(valued opinions)는 리서치 전문회사로 시장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모든 분께 일정금액을 보상하는 서비스로, 각 산업의 미래와 신상품개발에 일조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설문 참여 등의 패널 활동을 하시면 적립금을 받게 되어 10,000원 이상 적립시 CJ,텔코인,예스아시아 등의 상품권으로 교환하실 수 있게 됩니다. 설문 메일도 자주오고 금액도 크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금 아이팟 나노 이벤트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지금이 좋은 가입 찬스 인 것 같습니다.

설문은 위 이미지처럼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적립금 2,200원 설문조사 예상 시간 30분이라는 것이 보이죠? 설문조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시간은 더욱 단축 될수도 있습니다. 저는 속독하기 때문에 20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설문조사가 있을시 메일로 발송해주니 편하게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문조사 참여로 적립금도 받고, 애플의 최신 디지털 플레이어 당첨 기회도 노려보세요. 강추


" TNS 레이디 패널 [바로가기]


TNS는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마케팅/여론조사 회사로서 유럽1위, 아시아 2위, 세계 2위의 조사 전문 그룹입니다. 한국에서는 1980년대부터 리서치 서비스를 시작하여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1위권 조사회사 중 하나로, 21세기 국내 최대의 규모와 최고의 서비스 수준을 자랑하는 업계의 리더로써 한국의 리서치 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저도 벌써 7300점(약 5만 2천원)이나 쌓여있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설문사이트 입니다. 매주 자신이 구입한 물품을 입력하면 되는 것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저는 매주 일요일 구매기록 입력)만 하면 되거든요. 등급별로 되어 있어서 등급이 올라 갈수록 높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들만 가입할 수 있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네요. 장기적으로 꾸준히 이용하면 정말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 TNS 가구 패널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TNS 가구 패널입니다. 이것 또한 레이디 패널과 마찬가지로 정기적으로 구매기록을 입력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이용한다면 높은 등급으로 높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혼일 경우 가입이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도 아직 미혼이라서 이용을 하지 못하고 있네요. 나중에 결혼하면 가입할 예정입니다. TNS 패널은 리서치 조사 사이트로 유명하고 규모가 제법 커서 오랫동안 이용하면 정말 많은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계속이용하고 있구요...

요즘 가장 잘 나가는 설문 조사 사이트 세 군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이외에 다른 설문 조사 사이트가 알고 싶으신 분들은 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추천 메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설문조사로 작은 돈이지만, 용돈을 벌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