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외국어 공부를 하고 계신가요? 혼자서 독학으로 외국어 공부하기는 정말 힘이 듭니다. 저도 오래전부터 영어, 일어를 공부 해왔지만, 잘 늘지않아서 너무 걱정이예요. 최근에는 일본어 삼매경에 빠져있답니다. 학원도 다녀보고 매달 교육방송도 듣고 있는데 잘 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외국어 실력을 쌓고 싶어서 최근에는 어학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마침 레뷰를 통하여 꿈의 어학기라고 불리우는 qmp-501 v2를 사용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학기추천으로 qmp-501 v2를 추천하고 있던데 과연, qmp-501 v2는 어떤 어학기 일까요? 어학기를 사용해 볼 생각에 너무나 설레입니다.^^ 그럼 개봉기 부터 확인해보시겠습니다.


qmp-501 v2 는 이런 상자에 배송되어 왔습니다. 어학기에 충실했다는 것을 보여주듯 상자 아래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900초 mp3 반복재생, 5단계 2배속 재생, 2배속 재생에도 뚜렷한 발음, eBook 리더 자막지원 TXT, mp3 wma 파일지원, 8개 국어 지원 등 어학기의 기능을 완벽히 재현할 수 있는 qmp-501 v2

고속 USB 2.0(HIGH SPEED)
128*64 포인트 액정 모니터(4줄*16자)
4GB 플래쉬 메모리
DRAM 16M
배터리( 리튬 이온전지 )
USB입력 DC 4.5 V±0.5V
전원전류:≥300mA
기계 정지전류 : ≤45MA
녹음 규격 WAV(32k bps -128 bps)
mp3,wma 재생가능
이어폰 출력 :≥20mW
S/N비: ≥85DB
재생주파수:30HZ ~ 15KHZ
32옴 이어폰 저항
8옴 스피커 저항
스피커 최대 출력 : ≥300mW

* 최장 20시간 재생가능 구간반복 900초(15분), 입체 서라운드 원음 재생


구성품은 기기, USB케이블, 이어폰, 기기 케이스, 케이블 연결잭, 오디오 케이블, 어댑터(충전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서만 잘 읽어 본다면 누구나 qmp-501 v2의 기능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어학기의 모습입니다. 정면에는 조작버튼과 액정 그리고 뒷면에는 밧데리를 넣는 곳과 스피커가 있었습니다. qmp-501 v2는 파랑색과 분홍색 두 종류의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자는 파랑, 여자는 분홍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네요.


옆면의 모습입니다. 볼륨 조정과 전원을 배터리로 할 것인지, AC로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충전중이라도 얼마든지 어학기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오디오 케이블, 이어폰, USB 케이블을 꼽을 수 있는 윗 면의 모습입니다. 


깔끔한 액정 케이스(좌) 손쉬움 조작 버튼(우) 어학의 꿈이라는 문구를 보니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qmp-501 v2 와 함께라면 어학 실력이 쑥쑥 올라갈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충전할 때의 모습입니다. USB 케이블과 어댑터를 연결한 후 간단하게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기가 없다면 USB케이블을 그대로 컴퓨터에 연결하셔서 충전해도 됩니다. 정말 충전하는 방법이 편리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 사용하지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전원 OFF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 배터리를 절약 할 수 있었습니다.


qmp-501 v2 어학기로서 활용하기에 아주 만족할 수 있는 크기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케이스에 넣어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리했습니다. 어학기의 기능도 중요하겠지만, 요즘과 같은때에는 휴대성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출퇴근을 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너무 크면 불편하거든요. 하지만, 핸드폰 보다 작은 qmp-501 v2의 아담한 크기는 정말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스에 qmp-501 v2를 완전히 넣은 상태입니다. 아주 깔끔하죠.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제품에 손상의 염려도 없고 액정에 흠집이 나는 것도 방지 할 수 있었습니다. 소중한 제 어학기! 꼭 케이스에 넣고 다녀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제 핸드폰과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핸드폰과의 크기 비교를 통하여 qmp-501 v2의 사이즈를 대충 짐작하셨죠?  개봉기를 통하여 본 qmp-501 v2는 디자인, 사이즈 등 모든면에서 만족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qmp-501 v2가 어학기로서 어떤 기능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지 않으세요? 개봉기는 여기서 마치며, 다음 리뷰에서는 어학기능(반복기능, 발음교정, 발음비교, 음질확인), 타 어학기와 qmp-501 v2 비교분석, cd어학기와 비교, 반복음질확인, 녹음기능 확인 등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이상 어학의 꿈 qmp-501 v2 개봉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