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포스팅했던 qmp-501 v2 개봉기(바로가기)에 이어 오늘은 사용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학기를 구입할때 가장 신경써서 확인해야 할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음질과 반복기능입니다.

그 이유는 먼저, 음질이 좋지 않을 경우. 듣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음질이 나쁜 것으로 공부를 하고 있으면 의욕감도 떨어지고 계속 듣다보면 귀도 아프기 때문에 저는 음질을 매우 중요시 합니다. 그럼 qmp-v2 501의 음질은 어떨까요? 동영상을 통하여 확인해보겠습니다.

" qmp-501 v2 의 온오프시 액정화면에는 어떤 표시가 날까?



가장 기본이 되는 온 오프 기능입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이기도 하구요. 어학기를 켜지 못하면 있어도 사용을 할 수 없겠죠? 4번 버튼을 쭉 길게 누르면, 켜지고 다시 길게 누르면 꺼지게 됩니다. 위 동영상을 통하여 온 오프 장면을 확인해보세요!

" qmp-501 v2 음질테스트



qmp-501 v2 mp3 재생의 음질입니다. 정말 깨끗하죠? 스피커가 뒤에 있어서 뒤집어서 들으면 더 크고 깨끗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qmp-501 v2는 이어폰이 아니더라도 외부스피커가 붙어 있기때문에 아주 깨끗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학기 용도외에 카세트의 역활도 해주는 것 같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가끔 다운받은 mp3를 qmp-501 v2에 넣어놓고 감상하기도 한답니다. qmp-501 v2의 또 다른 기능을 살펴볼까요? 동영상을 통하여 살펴보겠습니다.

" 자막을 통한 어학공부



qmp-501 v2에 저장되어 있는 영어방송을 재생시켰봤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목소리와 함께 나오는 자막이죠? 다른 mp3어학기나 테이프 어학기에서는 잘 볼수 없는 기능입니다. 자신이 잘 듣지 못한 부분을 자막을 통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mp3 영어방송이나 팝송 등을 들을때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어두운 곳에서도 qmp-501 v2 는 문제없다!!



어두운 곳에서 어학기를 들어야 할때도 많이 있지요? qmp-501 v2는 이렇게 어두운 곳에서도 항상 LED에 빛을 비추고 있어서 전혀 문제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어두운 골목길에서도 qmp-501 v2 어학기와 함께라면 전혀 무섭지가 않습니다.^^

" qmp-501 v2  의 녹음기능을 알아보자!!



어학기의 기능 중에 중요시 되는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외국인을 만나거나 외국어 수업을 들을때 유용하게 쓰이는 녹음기능입니다. 귀(외국어)가 빨리 뚫리기 위해서는 자신이 들었던 것 또는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을 녹음해서 반복해서 듣는 것이겠지요. 일본 드라마를 보다가 녹음해보고 싶었던 부분을 직접 녹음해봤습니다. 일부러 빠르고 시끄러운 부분을 녹음했습니다. 음질이 듣고 싶은 분들은 위 동영상을 재생해주세요.

[qmp-501 v2 의 녹음기능을 실행시킨 후, MIC 부분으로 녹음할 음성을 말하면 됩니다. 아주 작은 소리에서도 녹음이 잘되는 qmp-501 v2 !!]

어때요? 시끄러운 부분에서도 하는 말은 똑똑히 들리는 것 같죠? 제가 다른 어학기를 써봤지만, qmp-501 v2 처럼 깨끗히 녹음되는 어학기는 못본것 같네요. 혹시 여러분들도 어학기를 사용중이시라면, 일부러 시끄럽고 잘 안들릴 것 같은 부분을 녹음해보세요. 그 어학기의 성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qmp-501 v2 의 반복기능을 알아보자!!



자신이 잘 듣지 못하거나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바로, 반복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반복기능은 어학기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왜냐?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계속 들어야 이해를 할 수 있으니까요. qmp-501 v2는 반복기능이 아주 편리하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재생 중에 Rep 버튼을 통하여 간단하게 반복재생이 가능하니까요. 그럼 반복재생 동영상을 동영상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반복재생에서도 전혀 소리가 깨지지 않고 똑똑하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잘 안들리는 부분이 있다면, 이처럼 반복재생을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어학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반복기능을 활용해보세요!

" qmp-501 v2 의 발음교정을 이용하자!!

qmp-501 v2 가 자랑하는 또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발음교정인데요. 발음 교정은 어학기가 꼭 가져야 할 기능중에 하나이죠? mp3가 재생되고 있을때 9번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액정화면의 왼쪽 윗부분에 사람이 말하는 모양으로 나오고 녹음이 시작되는거죠. 다음 또 다시 9번 버튼을 다시 한 번 누르면 자신이 녹음한 음성이 들리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mp3재생의 말과 자신의 말을 비교할 수 있게 되는거죠.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고 발음교정을 통하여 빨리 수정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동영상을 올리고 싶었지만, 너무 많은 동영상을 올렸더니 재생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서 생략하겠습니다.

qmp-501 v2 의 음질, 녹음, 반복듣기, 어두운 곳에서 듣기, 발음 교정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봤지만, 어학기로서의 제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qmp-501 v2! 꿈의 어학기라고 불리울만하네요. 어학기추천으로 전혀 손색없는 제품이라는 생각이드네요. ^^

관련포스트

어학기 추천, qmp-501 v2 -개봉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