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일본 J-POP R&B의 여왕 MISIA 본문

카르의 음반이야기

일본 J-POP R&B의 여왕 MISIA

카르페디엠^^* 2010. 1. 18. 12:08
반응형

1998년 싱글 앨범 つつみ込むように…(쓰쓰미코무요니)로 데뷔한 J-POP R&B의 여왕 MISIA(미샤). 데뷔 싱글 앨범 아날로그판 5000매는 발매하자 마자 즉시 완매되는 등 데뷔 초부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그녀의 앨범은 아날로그 시장에서 고가로 거래되었습니다. 미샤는 정식 데뷔 앨범 Mother Father Sister Brother 가 총 300만매에 가까운 매상을 기록하여 J-POP R&B의 여왕으로 단숨에 등극하였습니다.

<노래를 부를때 누구보다 열정적인 그녀 MISIA>

필자도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J-POP을 접하면서 그녀의 노래를 즐겨들었습니다. 5 옥타브의 음역을 가진 열정적인 그녀의 노래를 들으면 자연스럽게 빠져드는 기분이 들었습니다.졌으며, 열정적인 그녕, 데뷔 초부터 텔레비전에는 거의 출연하지 않았지만, CS방송에는 출연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TV보다 라디오 프로그램 출연이 많은 가수 중에 하나이죠. 프로필을 보시면 알겠지만, 153cm 라는 작음 몸집에서 어떻게 저렇게 높은 고음이 나오는지 항상 그녀의 목소리를 들을때마다 감탄을 연발 한답니다.


최근 그녀가 약 2년 만에 새로운 앨범을 발매되었습니다. 벌써 9번째 발매되는 새 앨범 JUST BALLADE!! 그녀의 노래를 오랫동안 좋아했던 필자로서는 이번 앨범이 정말로 설레였습니다.

僕の彼女はサイボーグ(나의 그녀는 사이보그 : 한국판 싸이보그 그녀) 의 주제곡은 MISIA가 불렀다. 그녀의 애절한 노래를 들어보았다면 왜 그녀가 J-POP R&B의 여왕인지 알 수 있다.

특히, 그녀의 대히트 곡 중에서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우리나라에도 개봉되었던 (영화 싸이보그 그녀의 주제가) 입니다. 최근 발매된 앨범속에 있던 노래라서 그런지 아니면 영화의 영향 때문인지 이 노래가 그렇게 인상적이더라구요. 그녀가 왜 J-POP R&B의 여왕인지 알 수 있는 곡이지요.

MISIA 의 앨범답게 그녀의 매력이 가득 묻어있는 앨범 포스터와 CD


가사와 함께 있는 그녀의 작은 이미지 사진이 너무 좋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자가 봐도 너무 멋있는 MISIA.



이번 앨범 2번째 트랙 逢いたくていま(보고 싶어서 지금)
<
일본 드라마 JIN-仁- 의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매우 매력적인 곡>

이번 앨범 JUST BALLADE 도 그녀의 발라드 스타일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앨범이었습니다. 먼저 트랙소개를 하겠습니다. 이번 앨범은 총 14곡으로 구성되어 그녀의 성향이 강하게 묻어나는 발라드와 댄스 곡이 여러곡 있었습니다.

01. 少しずつ大切に
02. 逢いたくていま
03. Work It Out
04. 地平線の向こう側へ
05. Call me Love me
06. So Beautiful
07. 唇と唇
08. バオバヴの木の下で
09. 約束の翼
10. 僕のきもち
11. Yes Forever (Piano Version)
12. 星のように…
13. 銀河
14. いつまでも

1번 ~ 14번 트랙까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01. 少しずつ大切に 조금씩 소중하게 (스코시쯔츠다이세쯔니)
첫 번째 트랙을 장식하는 곡입니다. 그녀가 가지고 있는 발라드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곡이죠. 이 곡은 TBS TV계 「감동! 북쪽의 대자연 스페셜 숲의 러브 레터 쿠라모토 소우가 주는, 끝없는 생명의 이야기」테마 송으로 사용되었던 곡입니다.
아름다운 멜로디가 매우 인상적인 곡입니다.

02. 逢いたくていま 보고 싶어서 지금(아이타쿠테이마)
이번 곡은 일본 드라마 JIN-仁- 의 OST로 사용되었던 곡입니다. 이 드라마를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상당히 재미있는 드라마라고 하더라구요. 인기도 꽤 많았고, 그녀의 애절한 목소리와 드라마가 매우 잘 어울리는 곡으로 평가 되었습니다. 누군가를 찾는 듯한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그녀의 목소리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특히, 깔끔한 고음처리가 너무 매력적입니다. 애틋한 발라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곡입니다.

03. Work It Out
이번 곡은 요미우리 TV·일본 TV계 「정보 라이브미야네가게」엔딩 테마로 사용 되었던 곡입니다. 톡톡튀는 멜로디가 매우 매력적이며, 그녀의 목소리와 매우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분 48초의 짧은 트랙이지만, 매우 강렬한 인상을 주었던 곡입니다.

04. 地平線の向こう側へ 지평선 저편으로 (치헤이센노무코우에)
텔레비전 도쿄계 「월드 비즈니스 새틀라이트」엔딩 테마곡으로 사용되었던 곡입니다. 그녀의 고음과 파워풀한 음색을 만끽할 수 있는 곡입니다. 몽환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코러스 역시 너무나 좋았습니다.

05. Call me Love me
이번 곡은 조금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틴음악 같기도 하고 맥시칸 음악 같기도 하고 또는 팝송같은 기분도 들고 후렴구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06. So Beautiful
나즈막한 그녀의 목소리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곡입니다. 애달프게 느껴지기도 하고 So Beautiful 이라는 노래 제목처럼 매우 아름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07. 唇と唇 입술과 입술(쿠치비루토쿠치비루)
이번 곡은 에너지 수컷 「모터 오일」CM송으로 사용되었던 곡입니다. 저음으로 시작된 그녀의 음악이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높아지면서 애달프게 들려옵니다. 미묘한 아름다움도 느껴지구요.

08. バオバヴの木の下で 바오바우 나무 밑에서(바오바우노 키노 시타데)
이번 트랙은 멜로디가 매우 인상적인 곡입니다. 약간 몽환적인 기분도 들구요. 자꾸만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묘한 느낌이 있는 곡입니다.

09. 約束の翼 약속의 날개(야쿠소쿠노 쯔바사)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 싸이보그 그녀 주제가「僕の彼女はサイボーグ」主題歌 로 사용되었던 곡입니다. 노래를 듣고 있으면 있을수록 영화가 떠오르네요. 기쁨, 환희, 슬픔 등 감정표현이 매우 잘 되어 있는 노래입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그녀의 음색에 빠져들게 합니다. 그녀가 왜 J-POP R&B의 여왕인지 알수있는 곡입니다.

10. 僕のきもち 나의 기분(보쿠노 키모치)
요미우리 TV·일본 TV계 「비밀의 현민 SHOW」엔딩 테마곡으로 사용되었던 곡입니다. 너무 사랑스러운 곡이라고 해야할까요? 멜로디, 그녀의 목소리 모두가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곡입니다. 기분이 막 좋아지는 것 같은 그런 기분이라고 해야할까요? 이번 곡에서는 그녀가 발라드 가수라는 것을 잊게 만들어줍니다. 기분 전환곡으로 너무 좋을 것 같네요^^

11. Yes Forever (Piano Version)
이번 곡은 코세 「雪肌精 : 설부정령」CM송입니다. 처음부터 슬픈 멜로디가 매우 인상적인 곡입니다. 피아노 버전이라서 그런지 더 그렇게 느껴지네요. 피아노 음과 어울리는 그녀의 목소리를 주의깊게 들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음... 누군가에게 프로포즈를 하거나, 데이트를 하면서 들으면 너무나 좋은곡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슬프게 들리기도 하지만, 생각에 따라 행복하게 들릴수도 있기 때문이죠..^^

12. 星のように…별처럼 (호시노요우니)
이번 곡은 워너·브라더스 배급 영화 「대괴수 배틀 울트라 은하 전설 THE MOVIE」주제가입니다. 은하, 우주가 주제가 되는 영화의 주제곡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판타스틱한 멜로디와 끝이없는 수평선을 보고 있는듯한 기분을 들게 합니다. 진취적인 멜로디도 매우 인상깊은 곡입니다. 그녀의 노래를 들을때마다 그녀의 매력속에 흠뻑빠지는 것 같습니다.

13. 銀河 은하 (긴가)
이번 곡은 다양한 곳에 쓰였습니다. 먼저, 코세 「설부정령 슈프렘」해외판 CM송으로 세계 천문 연 2009 이미지 송으로 「OCN presents 밤하늘의 라이브 V -Just Ballade-」테마송으로 「메로 jp로 가자!」6월도 오프닝 테마곡으로도 쓰인곡이죠. 그만큼 많은 대중들에게 인상깊은 노래라고 해야겠지요? 그녀 특유의 목소리에 빠져드는 것 같습니다.

14. いつまでも 언제까지나(이쯔마데모)
벌써 마지막 곡이네요. 그녀의 음색에 빠져 노래를 듣는 동안 귀가 너무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이번 곡역시 코세 「雪肌精 설부정령」CM송으로 사용되었던 곡입니다. 이쯔마데모(언제까지나)라는 가사가 매우 인상깊게 들려옵니다. 1분 28초라는 짧은 시간이 매우 아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녀의 다음 앨범을 기약한다는 그런 느낌도 들구요...

" 1번 ~ 14번 트랙까지 담겨있는 노래를 살펴봤습니다. TV OST 또는 CM 송, 테마 송으로 많은 일본인들에게 사랑받았던 이번 앨범을 들을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던 것 같네요.  여러분들께 직접들려 줄 수 없다는게 매우 아쉬울 정도로 환상적인 앨범이었습니다. 발라드와 독특한 댄스의 기분까지 들게하는 앨범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미샤의 앨범을 들어보고 이렇게 여러분들께 소개하는 자체가 너무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일본 J-POP R&B의 여왕으로 오랫동안 기억되길...>


앞으로도 그녀가 일본 J-POP R&B의 여왕으로 완벽한 여자 발라드 싱어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으면 좋겠네요. 약 2년 만에 발매되는 9번째 새 앨범 미샤의 JUST BALLADE!! 오랫동안 소중히 간직하고 싶은 그런 앨범이었습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