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탈퇴, 원더걸스 혜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아이돌 그룹 원더걸스의 멤버 선미가 연예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탈퇴 한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원더걸스의 팬으로서 선미의 탈퇴가 무척 아쉽게 느껴집니다. 원더걸스는 한국인 최초 미국 빌보드 차트 Hot100에 드는 기록을 세우며 미국 빌보드에도 한국인 아이돌 그룹이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한국의 유일무이한 그룹입니다. 지금까지 보아, 김범수 등 장르별 차트에 이름을 올린적이 있었지만 원더걸스 처럼 메인 차트에 오른 경우가 없었기 때문에 원더걸스의 미국 활동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선미의 탈퇴에 대한 JYP의 입장 보도에 따르면, 자신의 대학 진학과 미국에서 활동하며 외로움과 마음 고생 등으로 더 이상 활동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선미는 본격적으로 미국 활동을 하기 위하여 지난해 6월 재학중이던 고등학교를 자퇴하였습니다. 먼저, 자퇴한지 불가 6개월도 채 되지 않은 상태에서 활동을 그만두었다는 자체가 필자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제가 생각하는 JYP측의 문제점은 멤버 탈퇴의 방식입니다. 선미의 탈퇴 보도는 JYP측의 "짧은 보도자료"를 통하여 문구로만 발표 되었으며 어떠한 기자 회견이나 영상을 통한 탈퇴 이유를 전혀 밝히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미국에서 활동중인 그룹이라고 하여도 이처럼 JYP측의 무성의한 탈퇴보도가 납득이 되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11월달에 방송된 무릎팍 도사 원더걸스 편에서의 선미 모습은 미국 활동이 힘들지만, 앞으로도 원더걸스가 더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가 강하게 보였었습니다. 자신들이 기록한 빌보드 차트 76위를 충분히 넘어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선미의 탈퇴 보도는 지난해 연예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2PM의 리더 박재범의 탈퇴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자회견이나 공식적인 인터뷰 없이 속전속결로 탈퇴가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필자가 봐왔던 JYP는 항상 팬들에게 완벽한 모습을 보이길 원하며, 자신들보다 팬들을 먼저 생각한다고 느껴왔습니다. 하지만, 재범과 선미의 갑작스러운 탈퇴 소식을 들으면서 팬들에 대한 JYP측의 무성의한 태도에 너무나 실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팬들에게 마지막으로 인사하는 모습이라도 보여주는게 그렇게 힘들었을까요?


선미의 탈퇴로 앞으로의 원더걸스의 활동에는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활동도 지금처럼 계속 이어질지 걱정이 되구요... JYP측은 선미가 탈퇴하고 그 빈자리를 혜림이라는 멤버가 채운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멤버로 변화된 원더걸스가 다시 국내 팬들앞에 나타날때는 지금처럼 확실한 입장 표시없이 흐지부지하게 활동을 시작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쉽지만, 그룹을 탈퇴하는 선미가 멋진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길 기원하며, 새롭게 시작하게 될 원더걸스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선미는 비록 그룹을 탈퇴하지만,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 원더걸스의 멤버로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