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어떤 색상의 옷을 즐겨입으시나요? 사람마다 옷을 입는 스타일도 다르며, 선호하는 색상도 다르기 마련입니다. 남들보다 좀 더 멋져보이고 싶고, 개성있는 모습을 연출하고 싶은 것은 당연한 사람의 심리겠죠. 그럼 '옷'에 관련된 사람의 심리를 한 번 알아볼까요? 자신이 선호하는 옷의 색깔과 거기에 따른 사람의 심리 결과를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움의 블랙
블랙은 최근 몇 년간 패션계를 대표하는 컬러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시상식에서 연예인들이 입은 옷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색상이기도 하지요. 유독 검정색 계열의 옷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의지가 강하며, 고집이 세고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CEO와 같은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블랙 계통의 옷을 많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저도 블랙계열의 옷을 좋아하는데, 고집이 세고 독립적인 성격이 강하거든요.^^

  청순함의 대표 색깔 화이트
화이트 색상의 옷 하면 떠오르는 것이 깔끔함과 청순함이죠? 화이트 색상은 옷을 관리하기도 스타일 하기도 매우 힘든 색상입니다. 그래서 화이트 색상의 옷을 구입할 때는 자신이 관리를 잘 할 자신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트톤의 옷을 즐겨 입으시는 분들의 성격은 낙천적인 성격이지만, 약간 개인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옷의 색깔만큼 성격도 매우 깔끔하고 청결하다고 합니다.

  안정적인 느낌의 그린
그린색의 옷을 입은 사람들을 보면, 왠지 모르게 편안한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저는 편안해 보이기도 하고 무난해보이기도 해서 그린계통의 옷도 즐겨입는 편입니다. 첫 만남에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그린계통의 옷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린톤을 입은 사람들은 매사에 조심스러우며, 겸손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간적이며 남들에게 베풀고자 하는 봉사정신도 강하다고 하네요. 친근함을 유도하기 그린 계통의 옷은 정말 추천드리고 싶네요.

  중성적인 매력이 있는 네이비
네이비 계통의 색상을 좋아하는 남성분들이 많이 있지요? 하지만, 남성과 다르게 여성들은 파란색의 색상은 좋아하지만, 파란계통의 옷을 입기에는 조금 꺼려지는 느낌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네이비 계통은 중성적인 느낌도 들고 남성스럽지 않을까 하는 걱정때문이죠. 하지만, 네이비 계통의 옷을 멋지게 소화한다면 여성들도 완벽한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비 계통의 색상을 좋아하는 분들은 지적이며, 감정이 풍부한 성향으로 책임감이 강한 성격을 가진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남성들의 이상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분들 중 네이비 계통의 색상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처럼 좋아하는 옷의 색상에 따라 사람의 성격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옷의 색깔과 자신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자신의 성격과 일치하는 옷을 입어 상대에게 어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