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경기일정 27일(토요일) 새벽 1시 7분에 치뤄질 예정...

2010년 벤쿠버 올림픽 여자 피겨 금메달 리스트 김연아 선수가 27일(토요일) 새벽에 토리노 2010 ISU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에 출전합니다. 동계올림픽을 끝나고 난 첫 경기라서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 김연아 선수는 국제빙상경기연맹 ISU 세계 피겨스케이팅 전 대회 챔피언으로 2연패를 노리고 있습니다.

<벤쿠버 동계올림픽 프리 스케이팅을 끝낸 후 감격적인 김연아의 모습...>

이번 경기는 이탈리아 토리노 타졸라 빙상장에서 열리게 되며, 김연아 선수는 51번(전체 55번)을 뽑아 10조에 배정되며 미국의 미라이 나가수에 이어 두번째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동계 올림픽이 끝난 후 김연아 선수에 관한 기사가 많이 쏟아 졌습니다. 김연아 방황, 김연아 훈련 등에 관한 기사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일각에서는 김연아 선수가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후 부담을 완전히 떨쳐버렸기 때문에 100%의 김연아를 볼 수 없을꺼라는 불안한 이야기도 들려왔습니다.

하지만, 김연아 선수는 이 모든 루머를 씻어내듯 꾸준한 연습과 노력의 모습을 공식연습을 통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벤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쇼트 프로그램과 프리 스케이팅에서 세계 신기록을 기록하며 종합 228.56 이라는 엄청난 점수를 기록하며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일본의 라이벌 아사다 마오 선수는 김연아 선수의 세계 신기록 점수를 보고 이 점수를 꼭 넘어서겠다고 발언을 했습니다. 그 때문인지 일본에서도 이번 경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연아 곽민정 및 주유선수 경기일정(출처 다음스포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김연아 선수도 이번 대회에 큰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동계 올림픽을 이 후 첫 번째 경기이자 금메달이라는 부담을 떨쳐낸 후 가지는 경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항상 기대했던 만큼 멋진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잘하리라 믿습니다. 김연아 선수와 함께 곽민정 선수도 이번 경기에 출전하였는데 곽민정 선수는 31번을 뽑아 6조 4번째 선수로 26일 오후 9시 57분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곽민정 선수도 오셔 코치의 제자가 된 후 첫 번째 가지는 경기라서 더욱 기대가 되네요. 김연아 선수와 함께 곽민정 선수에게도 큰 응원의 박수를 쳐줬으면 좋겠습니다.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 2연패를 노리고 있는 피겨의 여왕, 피겨의 퀸 김연아 선수.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죠? 동계 올림픽 후, 앞으로 남은 대회를 위해서라도 이번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줬으면 좋겠네요. 더 올라갈 곳 없는 정상의 자리에서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기 위해 노력하는 김연아 선수의 아름다운 연기를 기대해야겠습니다.

김연아 곽민정 선수의 선전을 위하여 저도 대한민국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