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3인조 세이렌이라는 그룹을 아시나요? 먼저, 세이렌의 멤버는 이현준, 김로정, 윤지로 세명의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의 대세 또 한팀의 걸그룹이 탄생했네요.^^ 그럼,그룹 이름 세이렌이란 무엇일까요? 세이렌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름다운 인간 여성의 얼굴에 독수리 몸을 가진 전설의 동물을 말합니다. 여성의 얼굴에 독수리 몸을 생각하면 왠지 끔찍하게 느껴질수도 있으나, 어디까지나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인물이니 재미있게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성 3인조 그룹 세이렌(Seiren)(김로정, 이현준, 윤지 순으로)

세이렌은 여성의 유혹 내지는 속임수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섬에 선박이 가까이 다가오면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선원들응 유혹하여 바다에 뛰어드는 충동질을 일으켜 죽게 만드는 힘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매혹적이면, 아무 이유없이 바다에 뛰어들었을까요? 그만큼 세이렌이라는 존재가 매력적이 매혹적이었기 때문이겠죠? 그녀들이 특히 암초와 여울목이 많은 곳에서 거주하는 이유도 노래로 유인한 선박들이 난파당하기 쉬운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세이렌이라는 의미에 연관되어 있는 단어를 생각해보면, 세이렌=여자=매력=노래 등이 있을 것 같네요. 여성 그룹 세이렌도 이름처럼 매우 매력적인 그룹입니다. 그럼 그녀들이 이번에 발매한 싱글 음반 Seiren The First Single Album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이렌이라는 이름과 앨범의 디자인이 너무나 잘 맞는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묘한 매력이 느껴지는 그룹 세이렌...


가장 먼저 이현준. 이름이 남자 이름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름만큼 외모도 약간 보이시하고 카리스마가 넘치는 매력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녀를 출중한 노래실력의 보유자라고도 하지요.^^


이번 세이렌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은 '가지마'라는 곡입니다.


또 다른 멤버 김로정입니다. 여성스럽고 귀여운 외모가 돋보이는 그녀.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그리고 마지막 멤버 윤지입니다. 우수에 찬 눈빛이 매력적입니다.


포스트 마지막에는 음반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앨범 표지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들이고 수록된 곡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앨범은 총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가지마(3:07)
2. shopping(3:38)
3. BABO(3:22)
4. BABO(inst)(3:18)

'가지마'
세이렌의 타이틀 곡 '가지마'는 흥겹고 파워풀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가 귀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떠나가는 연인에게 '가지마'라고 말하는 애절한 목소리가 느껴집니다. 정말 사랑하는 연인이라면 이렇게 잡을줄도 알아야되겠죠? 요즘 가요계에 유행하는 후쿠송과 비슷한 느낌을 가진 곡입니다. 대중성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가요계를 너무 따라가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러움도 느껴지네요. '가지마'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지기를 기대합니다.

'Shopping'
두번째 곡은 쇼핑이라는 곡입니다. 처음에 시작되는 멜로디가 너무 신비스럽고 기분 좋게 들렸습니다. 약간은 몽환적인 느낌도 들었고요.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찾고 있다는 설정의 쇼핑. 세이렌이라는 그룹 이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이 아닐까 합니다. 멜로디와 가사가 약간의 중독성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음으로 들려오는 '쇼핑'. 아무튼 기억에 오래동안 남아있을 것 같은 노래임은 틀림없습니다.

'BABO'
3번 트랙은 'BABO' 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두 트랙과 전혀 다른 느낌의 곡입니다. 세이렌의 또 다른 노래 실력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멜로디가 은은하고 애절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발라드곡 'BABO' 이런 느낌의 곡과 전혀 안 어울릴 것 같았지만, 들어보니 색다른 매력을 가진 그룹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4번 트랙은 'BABO'의 MR 곡입니다. 세이렌이라는 그룹을 이번 앨범 리뷰를 통하여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느낌은 뭐라그럴까 익숙하다고 해야할까요? 충분한 대중성을 가진 그룹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좀 더 좋은 노래로 싱글 앨범이 아닌 정식 앨범을 발표한다면, 충분히 기대해봐도 좋은 그룹인 것 같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앨범을 통해서만 그녀들을 만날 수 있어서, 세이렌이라는 그룹이 가진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없었기 때문에 약간의 아쉬움이 남아있습니다. 그녀들도 지금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팬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 같습니다. 세이렌. 곧 TV에서 만날날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