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쿠키폰,  소녀시대 인기 이어갈까?

소녀시대는 대한민국 가요계를 이끌어가는 여성그룹으로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난 4월 30일 데뷔 1,000일을 맞이하였으며, 그 동안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가요계 정상에 우뚝섰습니다. 소녀시대는 5월 2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여 Oh! 와 'Run Devil Run' 굿바이 무대를 끝으로 2집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하지만, CF계에서의 그녀들의 인기는 식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진 LG전자)

LG 전자의 히트 휴대전화 '쿠키폰' 은 현재 누적 공급량 115만대 및 평균 일 판매량 2천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을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같은 인기를 이어가기 위하여 최근에는 쿠키폰의 후속 모델 '소녀시대 쿠키폰(소시의 쿠키)'를 발매하였습니다. 소시의 쿠키는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었으며, 휴대폰 기기자체에 '소녀시대'라는 이미지를 더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전작 쿠키폰의 후속작이지만, 흔히 사용하게 되는 쿠키폰 2 라는 흔해빠진 네이밍 보다 '소시의 쿠키'라는 네이밍을 사용하며 좀 더 산뜻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키폰은 100만대 이상 팔린 LG 전자의 자존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빅뱅의 롤리팝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고 봤을때 LG에서는 소녀시대 쿠키폰 마저 반응이 시들하다면 난감해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소녀시대의 이미지를 내걸어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시의 쿠키는 소녀시대의 인기에 따라서 상당한 판매량 차이를 보일 것같습니다. 다만, 휴식기에 들어간 소녀시대의 마케팅을 LG 전자에서 얼마나 잘 할수 있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겠지요.

쿠키폰의 장점은 대중적이고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휴대폰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LG 전자에서 판매하고 있는 맥스(MAXX) 폰이 잘 팔린다고 하여도 대중들의 모델이 되기에는 분명히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맥스폰 역시 최근 쏟아지는 스마트폰 중에 하나 일 뿐이니까요. 하지만, 맥스폰에 반하여 소시의 쿠키는 좀 더 대중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라는 것입니다.

(사진 LG전자)

소녀시대 쿠키폰은 3인치 WQVGA급 풀터치 스크린과 기존 쿠키폰의 유선형 디자인을 바탕으로 원형의 통화 및 취소 버튼을 적용하였습니다. 색상도 소녀시대의 멤버들을 이미지화 하여 펄 화이트, 베이비 핑크, 블랙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3.5파이(Φ) 이어폰잭, 오토 포커스(AF)를 지원하는 300만 화소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하고 지상파 DMB, 블루투스 2.1도 적용했습니다. 또 모든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스윗 레터, 촛불, 전광판 등 다양한 효과구현이 가능한 포켓 어플, 터치동작을 인식하는 제스처UI, 전화 수신 시 뒤집으면 무음으로 전환되는 모션무음, 선불형 교통카드, 모바일뱅킹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추가했습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도 강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녀시대 쿠키폰 뮤직비디오

그리고 최근 유행처럼 번지는 뮤비 CF '소녀시대 쿠키폰 뮤비' 를 선보이며 '소녀시대 쿠키폰'이 '소녀시대가 사용하는 휴대폰' 이라는 이미지를 극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사진 LG전자)

소녀시대 마케팅에 올인하고 있는 '소시의 쿠키' 가 수많은 스마트폰과의 경쟁속에서 전작 쿠키폰이 달성했던 100만대를 돌파할 수 있을지, 소녀시대의 명성에 걸맞는 판매고를 올릴 수 있을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LG전자 CYON ‘소녀시대 쿠키(SU920/KU9200)’ 주요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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