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청구, 이제는 바로ONE서비스로...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보험. 현대사회에서 보험을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런 이유때문에 보험상품의 다양화와 함께 보험금을 청구하는 사례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병원에 몇 일동안 입원한적이 있었는데 다행이 의료실비 보험에 가입 해두어 병원비와 통원비 등을 보험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험금을 청구하는데 조금 번거로운점이 있었습니다. 제가 3개의 보험사에 가입해 두었는데 보험회사가 모두 다르다 보니 따로따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때 보험회사까지 직접 방문해야 했기 때문에 정말로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몸도 다 낫지 않은 상태에서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돌아다니려고 하니 정말 힘이 들더군요. 이렇게 돌아다니지 않고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 힘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런 단점을 보완한 보험금 청구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계되었습니다. 퇴원과 동시에 병원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바로원서비스인데요. 예전에는 이틀 이상 걸리던 복잡한 보험금 청구가 바로ONE서비스를 통하면 2시간 만에 해결할 수 있는 환자를 위한 최고의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바로ONE서비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바로ONE서비스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고객이 직접 보험사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병원에서 치료받은 직후 병원 내 위치한 바로원서비스 창구를 통해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각종 서류들을 실시간으로 보험사로 보내주는 국내 유일의 보험금 청구 통합네트워크서비스입니다. 저도 국내에서 이런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 몰랐는데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 보험금 청구 방식)

(바로ONE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예전에는 보험금 청구인이 지료비 영수증과 진료내역 등의 서류를 가지고 직접 보험사에 가서 보험금 청구 및 서류를 제출한 후 심사를 통하여 보험금을 지급 받는 번거로운 시스템이었습니다. 하지만, 바로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병원에서 바로원서비스 청구 창구를 통하여 보험금 청구문서 발송만 간단하게 하면 보험금을 지급 받는 매우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일단 아픈 몸을 이끌고 보험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저는 무척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할머니 할아버지나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보험금 청구에 미숙한 사람들을 위하여 대신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ONE서비스의 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치료직후 실시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전국 170개 주요 병원에 바로원서비스 접수창구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의료비 수납 후 곧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하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 도심의 대형병원에는 거의 바로원서비스 창구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2.
보험금 청구를 위한 의료문서 발금을 위해서 병원에서 대기하는 시간도 줄어듭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그렇게 아깝게 느껴질때가 없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3. 보험사를 방문하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 앞서 몇 번이나 말씀 드렸지만, 보험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편하게 바로원서비스를 통한다면 이제 더 이상 힘든 몸을 이끌고 보험사에 방문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4. 치료 직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바로원서비스를 이용하면 치료 직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비를 금방금방 마련해둘수가 있지요. 병원비 마련에 신경이 쓰였던 적이 많은데 이제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5. 안전한 의료문서를 접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병원비 영수증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경황이 없을 경우 쉽게 잃어버리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로원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수증을 잃어버리거나 누락되는 경우를 막을 수 잇습니다.

6. 서류만 배송할 경우 택배서비스나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서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자신이 직접 하는일이 아니기 때문에 불안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이런 단점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7. 바로원서비스는 문서내요을 전산으로 암호화하여 보험사로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요즘에는 해킹이나 버그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전산 암호화시스템으로 위조 방지와 변조를 방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바로ONE서비스의 장점에 이어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원서비스 창구에서 이용 가능한 보험사는 따로 정해져있습니다. 보험사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이용 가능한 보험사는 현대해상, 흥국화재,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메리츠 화재가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병원은 서울 도심의 유명 병원과 전국 200여개 병원에서 현재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이용가능한 병원이 더 늘어날 것 같네요.

바로원서비스의 청구 수수료는 1건당 5천원입니다. 가입한 보험 개수와 상관없이 청구하는 보험사 1곳 당 1건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같은보험사에 여러 개의 보험이 가입된 경우에도 1건 수수료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하여 드는 시간과 차비 등을 생각한다면 매우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일 처음에 이 서비스에 대해서 알게 되었을 때는 수수료가 비싸겠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수수료가 저렴해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ONE서비스는 이처럼 장점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아마 보험금을 청구하러 여러 보험사를 방문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서비스의 장점을 금방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런 편리함 때문에 언론기사를 통하여도 소개되는 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

그 동안 보험금 청구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 이제 바로ONE서비스로 좀 더 편하게 이용해보세요. 바로원서비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특장점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